200710 TIL

rang-dev·2020년 7월 10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46/79

200710 (금)

  • postman collection 생성하기
    • 팀원들과 API를 공유하기 위해 컬렉션을 만들고 팀원들을 초대했다.
    • 1차 프로젝트때 사용을 하지 못해서 아쉬웠었는데 이번에는 제대로 활용해보고싶다.
    • 현재 작업중인 예약 API를 프론트엔드가 볼 수 있도록 컬렉션에 저장해두었다.
  • 카카오 소셜 로그인 맞춰보기
    • 어제밤에 테스트 해봤을때는 데이터를 db에 저장하지 못하고 자꾸 에러가 났었는데 그 이유는 secret key를 settings에서 제대로 불러오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 오늘은 그 에러를 수정하고 소셜 로그인 프론트를 담당하시는 정현님과 맞춰보았다. user를 구분하는 기준을 email로 했는데 정현님의 계정에서는 email이 들어오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그래서 user 테이블에 kakao_id를 만들어서 회원을 구분하기로 수정했다.
  • Unittest 💦💦💦
    • 소셜 로그인 unittest를 해야하는데, 프론트에서 값을 request로 받아오는 부분을 어떻게 unittest로 구현할지 막막하다. fetch 데코레이터를 쓰라는 건 들었는데 검색을 해봐도 이해가 되지 않았다.
    • 계속 찾아보고 블로그에서 코드들을 보고 했는데도 전혀 와닿지 않는다... 어찌저찌 써서 테스트를 돌리긴 했는데 뭘 테스트한건지도 모르겠다.
    • 내일은 fetch를 부셔버리겠다👊🏻👊🏻(내가 부셔지겠지만...😂)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