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9 TIL

rang-dev·2020년 7월 9일
1

Wecode-TIL

목록 보기
45/79

200709 (목)

  • Unittest
    • 이번 프로젝트에 적용할 unittest를 공부했다. 노션에 올라온 실습 자료를 살펴보면서 기억을 더듬어나갔다.
  • 카카오 소셜 로그인 수정
    • 어제 내가 참고했었던 소셜 로그인은 모두 장고로 가능했는데, 오늘 세션을 듣고나니 앱을 만들고 토큰을 보내는 것까지는 모두 프론트엔드에서 해주어야하는 것이었다.
    • 참고한 블로그에서 볼 수 있듯이 장고로 모두 가능은 하지만, 굳이 백엔드에서 처리해야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그 이유는 발생하지 않았어도 되는 통신이 발생하며(백엔드에서 요청을 보내서 왔다, 갔다 하는것보다 프론트에서 토큰을 받아서 백으로 보내주면 되기 때문) 또한 실제 배포 후에는 redirect url을 실제 도메인을 사용해야하는데 그 부분은 백엔드가 설정할 수 있는게 아니라고 한다.
    • 그래서 만들어둔 Signup뷰를 삭제하고 Callback view만 남겨두었다. 내일 정현님과 맞춰보기로 했다!
  • 로그인 체크 데코레이터 작성
    • 로그인 후 접근할 수 있는 엔드포인트를 위해서 로그인이 되어있는지 토큰을 확인하는 로그인 체크 데코레이터를 작성했다.
  • 예약 View 작성 시작
    • 오늘 백엔드 팀원들끼리 View를 나눴다. 나는 예약 View와 위시리스트 View를 맡게 되었다.
    • 1차에서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서 위시리스트까지는 못갔었는데 이번에 위시리스트를 할 수 있게 되었다.
    • 오늘은 예약 view를 시작했다. 1차에서는 내 파트에서 get메소드만 사용했었는데 이번에는 예약 정보를 프론트에서 받아와서 db에 저장을 하기 때문에 post메소드를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다.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