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20 TIL - 기업협업 첫날!

rang-dev·2020년 7월 20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56/79

200720 (월)

  • 위허들링 첫출근!
    • 걱정하던 기업협업의 첫날이 밝았다. 생애 첫 출근 + 사회 선배림들의 역경썰을 듣고 한껏 쫄아서 갔는데 굉장히 자유로운 분위기라 놀랐다😲!! 라라님(사수님)이 오셔서 프로젝트 설명해주시고 커피도 사주시고 회사에서 점심도 시켜주셨다.
  • 그래서 한달간 내가 해야할 일은?! 👉🏻 배송앱 만들기!
    • 위허들링이 물건을 보내고 배송기사님들의 배송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앱을 만들어야한다.
  • What is Django REST Framework(DRF)?
    • 사용해야하는 기술 스택은 장고이다. 하지만 장고로 앱은 만들어본 적이 없어서 검색을 해보니 Django REST Framework를 사용해야 하는 것 같다.
    • 그냥 장고와 다른점은 Serialize를 한다는건데 그냥 장고도 return JsonResponse로 json으로 내보내고, json을 받으면 .json()이나 json.loads()로 파싱을 하는데 serialize가 왜 필요한지 모르겠다. 이건 더 알아봐야겠다.
    • 유투브 영상을 보며 전반적으로 Django RESTful API를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살펴보았다.
  • 개발회의
    • 위허들링에 함께 파견된 스티븐, 빅터, 안젤라 (ㅋㅋㅋㅋㅋ)와 어떻게 프로젝트를 진행할건지 회의를 했다.
    • 라라가 주셨던 자료들을 봤을때 구체적이지 않은 내용들이 있어서 질문들을 정리하고 잔디로 질문을 보냈다.
    • 그리고 뭘 공부할지, 프론트와 백은 어떤식으로 해나갈지 회의를 했다.
    • 회의를 다하니 3시간이 지나있었다..ㄷㄷ
  • SQL 첫걸음 책주문
    • 기업협업 하는동안 SQL공부를 확실히 해두고 싶어서 주변에서 많이 보았던 SQL 첫걸음을 구매했다. 한달동안 다 읽을 수 있겠지?😅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