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21 TIL

rang-dev·2020년 7월 21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57/79

200721 (화)

기업협업 둘째날

  • 둘째날이 밝았다! 위코드 가는 길보다 한 십분정도 더걸리지만 지하철에 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어(거의 앉아서 오는 경우가 많다) 더 편하게 올 수 있다.

오늘 한 것

  • 오늘은 일단 가서 어제 본 영상을 유진님과 함께 스터디하기로했다. 11개의 목차가 있는데 하루에 4개씩 총 3일 공부해보기로 했다. 2시간22분짜리 영상인데 오늘 intro빼고 4챕터를 들으니 거의 한시간정도 나왔다. 어제는 그냥 Django REST Framework는 이런거구나라는걸 파악하기 위해서 봤던거고 이번에는 직접 따라하면서 손에 익혀 보려고 한다.
  • 개발 미팅
    • 우리들끼리 진행 방향을 논의하기위해 어제에 이어 오늘도 회의를 하자고 했다. 막막하더라도 다같이 이야기하면 그래도 어떻게든 방향이 정해진다.
    • 기업의 요구사항과 우리가 해야할일을 트렐로에 정리했다.
    • 네비게이션 기능 구현에 대한 토의
      • 네비게이션 기능이 구체적으로 어떤건지 진짜 네비게이션 app을 연동해야하는건지 아니면 그냥 경유지 순서를 정해주기만 하면 되는건지 잘 모르겠어서 다시 여쭤보기로 했다.
      • 경유지 순서를 정하려면 어떤 알고리즘을 써야하는지 찾아보았다. 일단은 다익스트라를 공부해보기로 했다.
      • 클론 프로젝트를 할때는 답이 정해져있고 우리는 어떻게든 구현을 하면 됐었는데 여기서는 추상적인 아이디어가 있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결과물이 나와야할지 모르겠어서 질문하고 회의하는데 시간이 더 걸렸다.
  • SQL 첫걸음 읽기
    • 오늘은 1장을 읽었다. SQL과 DBMS에 대한 소개라서 빠르게 읽을 수 있었다. 다음 장부터는 실습과 함께 해야지!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