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27 TIL - 기업협업 2주차!

rang-dev·2020년 7월 27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62/79

200727 (월)

  • view 짜기 시작!
    • 내가 맡은 것은 로그인과 기사님 배치하기이다.
    • udemy DRF 강의에서 로그인에 대한 것을 배웠기때문에 빨리 만들 수 있어서 한다고 했는데 로그인을 이렇게 오래 붙들고 있을줄이야......
    • 일단 문제는 로그인을 해서 token을 발생할때 db에 있는 데이터를 제대로 넣어서 authenticate를 적용해도 user를 제대로 뽑아내지 못한다는 것이었다..
  • DRF Session
    • 배민혁님께서 DRF 세션을 해주신다고해서 퇴근후 바로 위코드로 갔다! DRF에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고 소스코드를 제대로 살펴봐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 민혁님은 소스코드를 거의 외우신듯이 엄청 빨리빨리 찾아가셨다(+빔신..👍🏻) 또한 있는 메소드를 그냥쓰시는게 아니라 이해하면서 사용하고 계셔서 나도 그냥 외워서 쓰다가 익숙해지는게 아니라, 저렇게 공부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 또한 내가 오늘 해결하지 못한 로그인 문제를 질문했는데 소스코드를 하나씩 print해가면서 문제점을 찾아나가주셨다(덕분에 소스코드 분해(?)하는 것도 옆에서 지켜볼 수 있었다!). 데이터가 다 잘 들어오는데 user를 제대로 가지고 오지 못했던 이유는 바로...... 회원가입 없이 로그인만 있기 때문이었다. 로그인 기능만 구현했던 이유는 이미 user에 대한 데이터가 위허들링 DB에 있는 상태이고 우리는 가져오기만 하면 되기때문에 회원가입이 필요가 없다. 내가 참고했던 코드는 회원가입에서 create_user로 해시된 비밀번호를 저장했고 나는 admin에서 해시되지 않은 비밀번호를 저장하였기때문에 아무리 내가 비밀번호를 맞게 쳤다고해도 authenticate에서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나오는 것이었다...Hㅏ~ 아무리해도 안되길래 '혹시 ... 회원가입이 없어서 그러는걸까요?' 라고 질문을 했는데 거기서 해결이 될줄이야😭 이 문제를 해결하면서 소스코드를 더 제대로 확인해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