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0 TIL - 기업협업 마지막주!

rang-dev·2020년 8월 10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75/79

200810 (월)

  • Swagger 수정
    • permission이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한 뒤 빠르게 테스트를 하기위해 permission을 주석처리 했었는데 주석 처리를 풀지 않고 swagger를 작성했었다. 최종적으로 permission 주석 처리를 풀고 swagger에도 header를 추가해주었다.
      이렇게 파라메터로 지정을 해주고 @swagger_auto_schemamanual_parameters으로 설정하면 된다.
  • Udemy DRF 강의 듣기
  • 게시판 만들기 과제하기
    • 위코드에서 갑자기 메일로 날아온 과제! CRUD를 사용한 게시판 만들기. DRF로 바로 끝낼수 있겠지? 하고 패기있게 시작했으나 엄청 뚝딱 만들어지진 않았다.💦 이번에는 바로 viewsets를 사용해보았다. 다행히 오늘내로 CRUD를 다 완성하긴 했지만 serializer를 더 제대로 써보기위해 validation을 보완해야겠다.
      (과제 같이 하자고 불러주신 환일님 덕분에 빡시게 집중해서 과제를 거의 마무리할 수 있었다. 감사합니다🙌🏻)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