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3 TIL

rang-dev·2020년 8월 13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78/79

200813 (목)

  • 수정한 포트폴리오 검사받기
    • 프로젝트 플로우 추가할 것
  • 면접 예상질문 답변 정리하기
    • DB INDEXING 정리하기
    • REST API 관련하여 이미지 업로드 하는 방법?
      • 장고로 이미지 업로드를 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udemy에서 drf 강의를 들을때도 이미지 업로드 관련 실습을 한 적이 있어 연결해서 공부할 수 있었다. 정리해보면서 웹서버에서는 정적파일 서빙을 하고 앱서버에서는 동적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둘을 내가 이제까지 제대로 구분해서 생각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예상 질문 정리를 하면서 근본없는(😭) 나의 지식에 현타가 오지만 정리할때마다 몰랐던 것을 파헤쳐보고 알게되는게 재밌기도 하다.
      • 오늘 상영님과 면접 얘기를 하다가 갑자기 REST를 설명해보라고 급 질문을 했는데 분명히! 저번주에 내!가! 정리했음에도 불구하고 Re..representational...하고 버벅댔다. 하.. 잊지말자. REST는 REpersentational State Tranfer!!!!이다. 자원의 표현(URI)을 통해서 자원의 상태(정보)를 주고받는다. 덕분에 한번 더 곱씹어보는 계기가 되었다. 빅터 감사 ㅎ_<

오늘은 4주간의 기업 협업이 끝난 기념으로.....!!!! 유진님과 엽떡 한판 후 .... 휴식😎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