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터 프로젝트 소스파일을 보면, 상단에 패키지목록이 나열되 있고 어떤 것은 사실 플러그인이다. 플러그인은 패키지의 한 가지 타입이다. 패키지와 플러그인은 다트에선 특별한 개념은 아니지만, 다른 에코 시스템에선 다른 컨셉(모듈, 젬(루비), 라이브러리)으로 불린다. 이
내용 정리 및 요약 안드로이드나 iOS에서 라이프 사이클을 경험해 본 적 있고, 이를 적용해보고 싶을 것이다. 위젯에도 라이프 사이클이 있을까? 위젯에 대해 ARABOZA. (원래는 다단 케잌에 비유했지만 그보단 한 번 만들면 변형하기 어려운 것, 건담이 나을 것 같
tear-off 콘서트 티켓을 찢어낸다. 찢을 수 있는 부분을 때어낸다 - 코드에서 덜어낼 수 있는 부분을 덜어내어 간소화 한다. 기본 위젯이 나중에 부를 수 있도록, 즉시 호출하지 않고 파라미터로서의 함수를 지원하는 방법을 Dart에서 tear-off 라고 한다.
모든 위젯은 build(BuildContext context) 에서 만들어진다. BuildContext는 무엇을 하는 애일까? 위젯은 UI의 한 부분으로 레시피의 재료나 Blueprint라고 할 수 있다. 위젯은 독립된 형태로 쓰이지 않고, 다른 위젯들과 관계를 가
https://www.youtube.com/watch?v=LUqDNnv_dh0 플러터를 개발하면서 처음 만들어보는 위젯 중 하나는 ListView 다. 왜나하면 스크롤 할 위젯이 필요할 때 만들기 쉬우니까. 한 번 익숙해지면 스크롤 할 때 매우 편리하다. Viewp
ListView를 Column에 넣으면 이런 에러와 마주친다. >"Viewport was given unbounded height" 어떻게 해야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