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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wn·2022년 5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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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Lawn입니다 코더스하이 윤성관 대표님과 함께하는 HIG 독서모임을 함께하면서 배우게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iOS 가 다른 플랫폼과 가지는 3가지 차별점

Clarity : 명확성

텍스트,아이콘,장식들은 항상 읽기 쉬워야한다.

  • 읽을 수 없는 글자는 화면에서 전부 빼라!
  • 맑고 깨끗함, 여백을 중요시 하자 사용자의 컨텐츠가 중요하다.
  • 기능에 좀더 포커스를 두자!
  • 은은한 UI를 활용하자 -> 뭔가 터치하고 싶어지는 버튼

Deference : 존중

과거에는 요란한 UI들이 많았다. 우아한 움직임과 아름다운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경험을 증진시킨다. 베젤, 그래디언트, 쉐도우는 최소한으로 사용해 ‘컨텐츠’ 를 강조하자

  • 사용자들은 컨텐츠를 사용하기 위해 내 앱을 사용한다.
  • 화려함은 시선을 분산 시킨다.
  • UI는 컨텐츠를 잘 보이도록 돕는 것일 뿐(왼손은 거들뿐)
  • 반투명한 UI는 뒤에있는 컨텐츠를 알 수있게 해준다 -> 컨텐츠에 집중하게해줌

Depth : 깊이

뚜렷한 시각적 계층구조와 현실적인 움직임은 계층구조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계층구조를 분명하게 보여주면 추가적인 컨텐츠를 맥락을 유지하면서 보여줄 수 있다. 트랜지션은 계층구조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니 잘 사용하자

  • 모달을 올리면 뒤쪽 뷰가 한계층 내려가는 것.

☘️ 디자인 원칙

Aesthetic Integrity : 미적 통일성

미적 통일성 = 앱의 성격과 UI는 통일시켜야한다.

  • 앱의 성향과 맞는 방식의 UI를 적용하자.
  • 중요한 업무를 도와주는 앱(예: 은행)→ 은행 앱에서 헬로키티가 나온다?(X)
  • 몰입형 예술 앱(예: 게임) → 눈길을 끌어당기는 디자인

Consitency : 일관성

일관성있는 디자인 → 사람들이 예상하는 방식대로 앱을 동작하게 함

Direct Manipulation

아이패드처럼 스크롤을 통해 직접적으로 컨텐츠를 움직일 수 있게함

  • Indirect -> 마우스로 커서움직이는 것

Feedback : 피드백

피드백 : 동작에 대한 결과를 알려주자

  • 메일이 보내지는 과정을 보여줌
  • 메일이 보내지지 않았을때 Alert

Metaphors : 은유

앱내의 요소나 행동들이 기능을 암시하도록 메타포를 담자
사람들은 메타포를 통해 앱을 더 빨리 배운다.

  • 휴지통 아이콘
  • 지우개 모양

User Control : 사용자 제어권

모든 상황에서 사용자가 결정권을 가질 수 있게 해야한다. 사용자가 모든것을 컨트롤 하고 있다고 느끼게 해주는 것. 앱이 결정권을 떠안게 하면 안된다.

  • 시작하면 먹통이 되서 UI 응답을 못하는 경우(X)

📺 스위프트 하이 HIG 독서모임

코더스 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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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글쓰는 🌱풀떼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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