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일배움캠프 TIL 0922 | 개인 프로젝트 회고

cheeseonrose·2023년 9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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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내일배움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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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드디어 이번주 개인 프로젝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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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 욕심이 너무너무너무 많아졌다
    그치만~! 포토샵 재밌는걸!!!
    UI에서 힘을 좀 뺐으면 아마 상점 기능도 구현을 했을텐데.. UI 포기 절대 못훼..........
  • 기능별 Manager를 싱글톤 패턴으로 구현해서 전체 게임을 관리하도록 하는 로직을 짜는 것에 성공해서 기부니가 좋다 히죽 =ㅅ=
    더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봐야겠다
  • Scene 사이 이동이 늘 고민이었는데 이번에 약간 극뽁한듯!!!
    그리고 Scene 사이를 이동할 때 Scene의 변경 이벤트를 감지하는 방법도 알게 되어서 매우매우 의미있는 발전이었다.
  • 인벤토리 UI를 유니티에서 구현해보는 것도 엄청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난 유니티 경험은 부족하기 때문에, 게임에서 자주 쓰이는 것들을 유니티로 구현해보는 경험 하나하나가 크게 다가오고 배우는 것들이 많다!
  • 오랜만에 유스케이스를 적어봤는데 다음 프로젝트부터는 처음부터 상세하게 적어놓고 시작해야겠다.
    적을 때는 너무나도 귀찮지만 이것만큼 도움되는 것도 없는 듯
  • 개발 로그는 꾸준하게 작성하자! .. 몰아서 쓰지말고.... 하핫
    버그 로그도...
  • 해보고 싶은 기능들이 많았는데 늘 시간이 부족해서 다 못하는 것이 아쉽다.
    욕심을 부리더라도 선택과 집중을 해야 된다는 것을 또 한 번 깨닫고!
  • 상점 아이템에서 주식 시스템을 도입해보고 싶다
    라고 주식 안 하는 사람이 말했다.
    아ㅋㅋ 게임에서라도 해보자고요~~
  • 그리고 게임 맵에서 캐릭터가 돌아다니면서 아이템을 먹으면 인벤토리에 반영이 되는 것까지 해보고 싶은게 내 욕심이었는데 이건 도저히 할 엄두가 안 났음
    만약 했다면 4일 내내 깨어있었을 듯
    주말에 3D 강의 다 듣고 정리까지 한 다음에 시간이 남으면 도전해봐야겠다



이번에는 욕심을 내려놓고 가볍게 가보자고 다짐했으나
어림도 없지

프로젝트에 포토샵 제대로 써본 건 처음인데 너무 재밌어서 멈출 수가 없었다 .. 후.....

밤 새느라 힘들었지만 얻은 것도 많아서 너무나도 뿌듯하다 !

오늘은 칼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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