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퍼티 | 설명 |
---|---|
Type | Sprite Atlas의 타입(기본 타입은 Master) |
Include in Build | Sprite Atlas 에셋을 현재 빌드에 포함할 것인지 여부 |
Allow Rotation | Sprite Atlas를 패킹할 때, Sprite가 회전하도록 허용할 것인지 여부 |
Tight Packing | Sprite Atlas를 패킹할 때, 여백을 최소화할 것인지 여부 |
Padding | Sprite Atlas의 개별 Sprite 텍스처 사이 픽셀 수 |
Read/Write Enabled | 스크립트에서 접근 가능 여부 |
Default | 각 타겟 플랫폼에서 해상도 파일 크기와 메모리 크기 요구 사항 픽셀 크기 텍스처의 품질 설정 |
Objects For Packing | 패킹 할 Sprite Atlas를 이곳에 넣으면 됨 |
각 Mode는 다음과 같다
Mode | 설명 |
---|---|
Disabled | Sprite Atlas 패킹 비활성화 |
Sprite Atlas V1 - Enabled for Builds | Build시에만 Sprite Atlas를 적용할 때 사용 Editor와 Play 모드에서는 원본 텍스처를 사용 |
Sprite Atlas V1 - Always Enabled | 런타임 중 항상 Sprite Atlas를 사용 Edit mode에서는 원본 텍스처를 참조 |
Sprite Atlas V2 - Enabled | 변화가 있을 경우 패킹 Play 모드와 빌드 시에도 항상 Sprite Atlas를 사용 |
Sprite Atlas V2 - Enabled For Builds | Build시에만 Sprite Atlas를 적용할 때 사용 Editor와 Play 모드에서는 원본 텍스처를 사용 |
이 중 Sprite Atlas V1 - Enabled for Builds로 설정해주었다.
출처 - Unity Documentation 스프라이트 아틀라스
출처 - Unity Documentation 스프라이트 패커 모드
출처 - 아틀라스 만들기 Step by Step | 유니티 UGUI
V1과 V2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더 공부해봐야겠다
오늘은 여기까지!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