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 2.2

Cosmos·2023년 3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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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매체 : 책

책이름 :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저자 : 이제민


본 내용은 해당 강의 내용을 공부하면서 정리한 글입니다.


2.2 레이아웃 변경하기

  • 유니티 창들이 배치되어 있는 모습을 레이아웃이라고 한다. 레이아웃은 유니티 프로젝트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자신에게 편한 모습으로 배치하면 된다.

  • 기본 레이아웃은 Default 레이아웃이다. 레이아웃은 오른쪽 상단 구석의 레이아웃 버튼을 통해 표시된다.

  • 유니티 에디터의 오른쪽 상단에서 Default -> 2 by 3를 클릭하자

  • 드롭다운 메뉴에서 2 by 3 버튼을 찾을 수 없는 경우 Reset All Layouts 버튼을 누르면 2 by 3 버튼이 나타난다.

  • 미리 설정된 레이아웃을 사용하는 것과 별개로 각 창의 위치와 크기를 직접 변경할 수 있다. 창을 옮기려면 창의 탭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드래그한다.

  • 프로젝트 창을 드래그&드롭 해서 하이어라키 창 아래로 위치한다.

  • 프로젝트 창의 위쪽 모서리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정한다.

  • 콘솔 창을 추가하자

  1. 유니티 상단 메뉴에서 Window -> General -> Console 클릭

  2. 추가된 콘솔 창을 인스펙터 창 아래로 드래그&드롭


다음 강의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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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을 목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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