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 2.6

Cosmos·2023년 3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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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매체 : 책

책이름 :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저자 : 이제민


본 내용은 해당 강의 내용을 공부하면서 정리한 글입니다.


2.6 씬 기즈모


  • 씬 창 우측 상단에 씬 기즈모(Scene Gizmo)가 있다.

  • 씬 기즈모는 현재 씬을 바라보는 방향을 알기 쉽게 표시하고, 씬 카메라를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전환시키는 나침반이다.

2.6.1 씬 카메라 방향 전환

  • 씬 기즈모의 x, y, z 원뿔형 암(arm)을 클릭하면 카메라를 해당 방향으로 빠르게 전환시킬 수 있다.

  • y축을 클릭하면 씬을 위에서 아래로 볼 수 있다.

2.6.2 원근과 등각

  • 씬 기즈모의 중앙에는 큐브 모양의 버튼이 있다. 이것은 투영 전환 버튼이다.

  • 투영 전환 버튼을 클릭해 씬 카메라의 투영을 원근(Perspective) 또는 등각(Isometric)으로 전환할 수 있다.

  • 원근 모드 : 원금감 있음

  • 등각 모드 : 원금감 없음

  • 일반적으로 3D 프로젝트에서 씬 창은 원근 모드로 편집한다. 원근 모드에서는 멀리 있는 물체는 작게 보이고 가까이 있는 물체는 크게 보인다.

  • 등각 모드에서는 멀리 있는 물체와 가까이 있는 물체가 똑같은 크기로 보인다.

기즈모(Gizmo)

  • 씬 기즈모와는 별개로 씬 창에서 게임 오브젝트 위에 표시되는 아이콘, 편집 툴의 모습, 외곽선 등을 기즈모라고 부른다.

다음 강의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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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을 목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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