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매체 : 책
책이름 :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저자 : 이제민
본 내용은 해당 강의 내용을 공부하면서 정리한 글입니다.
주석은 컴퓨터가 처리하지 않는 영역이다.
보통 메모 용도로 사용한다.
코드를 주석으로 바꿔서 잠시 비활성화시키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한 줄 주석은 슬래시( / )를 연속 두 번 타이핑하고 입력한다.
여러 줄 주석은 슬래시와 별표를 사용하여 시작과 끝을 표시한다.
// 주석은 보통 메모 용도로 사용한다.
/* 주석을 여러 줄에 걸쳐 작성하는 경우
슬래시와 별표를 함께 사용해서
시작과 끝을 표시한다. */
Debug.Log("출력하고 싶은 말");
int a = 1;
int b = 2;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Debug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놓고 기다리면 위와 같이 뜬다.
Debug의 전체 이름이 UnityEngine.Debug라는 것을 알 수 있다.
Dubug는 using UnityEngine;을 사용해서 들여온 UnityEngine에 포함되어 있었다. Debug.Log("Hello World!");는 UnityEngine.Debug.Log("Hello World!"); 였던 거다.
여기서 점( . ) 연산자는 앞에 있는 대상에서 사용할 기능을 꺼낸다. Log( ) 메서드는 Dubug에서, Dubug는 UnityEngine에서 사용할 기능을 꺼내 온 것이다.
다음 강의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