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8 개발일지

Yesol Lee·2022년 3월 29일
0

개발일지 - 2022

목록 보기
29/187

오늘 한 일

정보처리기사

오늘은 오전에 정보처리기사 프로그래밍 언어 부분을 다 읽고 C, Java로 된 기출문제를 11개 풀었다. 다른 건 괜찮은데 비트연산자가 나올 때마다 약간 헷갈린다.

리액트

오늘은 리액트 class, hook으로 끝말잇기를 만들고 dev server 및 hot reloading 설정을 했다.
영상강의를 듣기 전 별도 폴더에 npm init부터 webpack 설치까지 다시 한 번 해보고 싶어서 세팅을 한 다음 결과물만 보고 끝말잇기를 먼저 만들어보았다.
일단 class로 구현한 후 빌드해보니 html body태그 height가 0으로 아무 컴포넌트도 만들어지지 않은 빈 화면이 뜨면서 console에는 client.jsx파일에 에러가 있다고 떴다.

Uncaught SyntaxError: Unexpected token <

검색해보니 해당 에러가 나는 상황이 생각보다 다양해서 해결책을 찾기 힘들었다. 그런데 내 경우엔 특정 파일의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알려줬기 때문에 (client.jsx 파일의 ReactDom 내 jsx< 태그 시작점) 분명 해당 jsx파일에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확히 어디가 문제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연결하는 파일 경로를 다시 확인해서 작성해주니 실행이 되었다.

기타 class 및 hook으로 구현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react dev server와 hot-reloading을 적용하는 데에 문제가 있다. 일단 서버는 돌아가고, localhost로 접속하면 페이지가 뜨긴 하는데 실시간 수정 반영이 안 된다. 다른 폴더의 index.html 파일이나 jsx 파일과 좀 꼬인 것 같기도 하다.

profile
문서화를 좋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