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30 개발일지

Yesol Lee·2022년 3월 30일
0

개발일지 - 2022

목록 보기
31/187

오늘 한 일

오늘은 사내 뉴스레터 IT 기사를 하나 작성하고 제안서 작성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짧게 들었다. 남는 시간엔 정보처리기사를 공부했다. 날씨가 좋아지니 자꾸 딴 생각이 든다...ㅎ
다음주 월화수에 듣고 싶었던 파이썬 오픈API 챗봇 교육을 들을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았다. 아마 그 교육 끝나면 처음으로 제안서 쓰느라 바빠질 것 같다. 놀면 뭐하나 일해야지~~

그리고 회사 일은 아니지만 4월 내로 포트폴리오 용 웹사이트를 하나 만들어주어야 한다. 분명 며칠 전까지 한가했던 것 같은데 갑자기 일이 몰려오는 느낌이다..

뉴스레터 IT기사: AI


회사 설문조사 결과 요즘 가장 관심있는 IT기술로 AI가 뽑혀서 그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게 되었다. 처음으로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인 스티비를 사용해봤는데 쉽게 깔끔한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고 다양한 아이콘을 넣을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2단 레이아웃 안에 동영상 미리보기를 못 넣는 것은 아쉽다..

기사를 쓰기 위해 AI, 인공지능 관련 최신 기사를 검색해봤는데 역시 재밌는 기술들이 많았다. AI 산불감지 기술, 동물 소리를 AI로 분석해 감정을 번역하는 기술, 고인을 AI로 되살리는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각지도 못한 방식으로 AI가 활용되고 있었다.

정보처리기사

  • 요구사항 확인 파트 공부
profile
문서화를 좋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