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7 개발일지

Yesol Lee·2021년 8월 27일
0

AI스쿨_개발일지

목록 보기
46/57

학습내용

자바스크립트 플러그인, 라이브러리(2)-1: introJs
github소스코드

introJs

사용자가 서비스 페이지 안에서 기능들을 자연스럽고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각 요소 관련 팝업을 띄워 보여주는 튜토리얼 기능 제작 라이브러리


introJs참고링크

어려웠던 점

  1. 오전에 강의를 들을 땐 CDN링크가 잘 작동했는데, 오후에 하려고 하니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떴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하필 오늘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된 것을 보았다. 그래서 원래 사용하던 버전 소스코드를 다운받아 로컬 폴더 안에 넣어서 해 보려 해도 압축버전이라 그런지 잘 작동하지 않았다.

해결방법

  1. 원래 메인페이지에 소개된 간략한 CDN링크를 이용했는데, download 탭의 다양한 CDN링크 중 맨 위에 있는 곳에서 링크를 가져왔더니 해결되었다. 혹시 다른 분들도 같은 문제를 겪을 수 있으니 공유해야겠다. 나는 intro.min.js파일과 introjs.min.css cdn을 이용했다.
    intro.js-4.1.0-cdn

소감

이번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때 유독 라이브러리 코드가 적용이 잘 안 되는 순간들이 많았다. 앞으로 강의로 배우지 않은 새로운 라이브러리를 적용해야 할 순간도 많고, 생각만큼 바로 적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을텐데 혼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키워야겠다.

profile
문서화를 좋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