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30 개발일지

Yesol Lee·2021년 8월 30일
0

AI스쿨_개발일지

목록 보기
47/57

학습내용

자바스크립트 플러그인, 라이브러리(2)-2: sweetalert2
github소스코드

SweetAlert2

자바스크립트 팝업 기능 및 디자인을 더 쉽고 예쁘게 만들도록 도와주는 라이브러리

강의보다 최신 버전이 많이 나와서 최신 버전으로 연습하였다.
cdn링크

어려웠던 점

  1. 예시코드에 화살표함수, await, promise 등 강의에서 다루지 않은 자바스크립트 문법이나 최신 문법이 많이 사용되었다.

해결방법

  1. 예전 백엔드 개발할 때 await를 많이 사용했던 것 같은데 그게 무엇이고 왜 사용했었는지 잘 기억이 안 난다. 필요할 때 다시 찾아봐야겠다.

소감

이번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니 기본 알림창에 비해 훨씬 깔끔한 팝업을 쉽게 만들 수 있었다. 내가 필요한 기능을 잘 찾아서 적용하는 능력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9월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면 여러 가지 라이브러리들을 사용해보고 싶다.

profile
문서화를 좋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