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Unity 게임개발 심화 주차

이규성·2023년 12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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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코드 카타 (Algorithm Code Kata)

수박수박수박수박수박수?

길이가 n이고, "수박수박수박수...."와 같은 패턴을 유지하는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예를들어 n이 4이면 "수박수박"을 리턴하고 3이라면 "수박수"를 리턴하면 됩니다.

입출력 예

nreturn
3"수박수"
4"수박수박"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int n)
    {
        string answer = "";
        char[] chars = new char[n];

        for (int i = 0; i < n; i++)
        {
            if (i % 2 == 0)
            {
                chars[i] = '수';
            }
            else
            {
                chars[i] = '박';
            }
        }

        for (int j = 0; j < chars.Length; j++)
        {
            answer += chars[j];
        }                
        return answer;
    }
}

n 값 만큼 char 배열을 생성하여 간단하게 해결하였다.

📌스탠다드반 강의

A* 알고리즘

A*는 그래프에서 최단거리를 찾는 알고리즘으로, 다익스트라와 함께 가장 많이 알려진 알고리즘입니다. 다익스트라와의 가장 큰 차이는 방문할 노드를 선택할 때 휴리스틱을 활용한다는 것으로, 휴리스틱을 어떤 것을 활용하느냐에 따라 알고리즘의 성능이 무한정으로 좋아질 수도, 무한정으로 안좋아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길찾기에 주로 사용되는 알고리즘이라고 한다. 이번 개인 과제때 srpg를 만들어 볼 예정인데 적용을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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