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가 같은 두 1차원 정수 배열 a, b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a와 b의 내적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a | b | result |
---|---|---|
[1,2,3,4] | [-3,-1,0,2] | 3 |
[-1,0,1] | [1,0,-1] | -2 |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a, int[] b)
{
int answer = 0;
int[] arr = new int[a.Length];
for (int i = 0; i < a.Length; i++)
{
arr[i] = a[i] * b[i];
answer += arr[i];
}
return answer;
}
}
반복문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해결하였다. 지금 보니 새로운 배열 arr을 만들 필요는 없어 보인다.
디자인 패턴을 계속 공부를 한다기 보다는 코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이건 어떤 패턴인지 인지하고 계속 사용하며 익숙해 지는 과정이 더 도움이 될 듯 하다.
3D rotation에서 발생하는 이슈에 대해서 강의를 해주셨는데 아직은 경험해 보지 못한 이슈들이라서 와닿진 않았지만 앞으로 3D 프로젝트를 쭉 할 예정이니 두고두고 노션 페이지를 방문할 듯 싶다.
특징
상태와 상태 간의 전환을 기반으로 동작함
예시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모델링 툴
게임오브젝트 중 캐릭터의 움직임과 충돌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컴포넌트
이동, 중력, 충돌, 바닥 검출, 움직임 제한 등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카메라 툴.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특징
강의에서는 플레이어 오브젝트 하위에 CameraLookPoint 오브젝트를 추가하여 시네머신 카메라의 포지션으로 사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