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 Unity 최종 프로젝트

이규성·2024년 1월 10일
0

TIL

목록 보기
59/106

01/10

📌1기 수료생 분의 세션


약간 군대 훈련소에서 먼저 수료하는 사람을 보는 기분이 들었다.
나와 비슷한 커리큘럼을 겪은 사람이 해주는 조언이라서 참고할 좋은 내용들로 꽉꽉 차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실제로 팀 기획을 수정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가장 도움이 된 부분은 다른 팀원들에 비해 실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어떻게 기여를 할 수 있을까 계속 고민이었는데 기록 기록 기록이 답이었다. 팀원들과의 대화, 각자의 이슈 해결, 튜터님과의 질의응답 등을 팀노션에 모조리 작성하는 것이다. 실제로 수료생분도 팀원 중에 이 역할을 해주셔서 아주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글 쓰는 건 또 자신 있으니 꼭 도전을 해야겠다.

📌최종 프로젝트

기본적인 게임의 틀은 팀장분이 짜놓으신 상태이다.

간단히 만들어 본 와이어프레임. 일러스트레이터로 세세하게 만들 예정이다.
3D, 3인칭 백뷰가 기본이며 맵은 복셀로 구현할 예정이다.


1기 수료생 분의 강의를 듣고 팀원들과 약소하게 기획을 재정리한 다이어그램이다. 애자일 방법론으로 개발을 할 예정이며, 애자일이란 무엇인지 따로 공부가 필요해 보인다.

🤸🏻‍♀️Feedback

혼자 스탠다드 반이어서 걱정이 많았다. 뱁새가 황새 따라 가려다 가랑이가 찢어지진 않을까.. 싶기도 했고 개인적인 열등감도 있었다. 대화를 나눠보니 코딩에 대한 경험이 다들 있으셨지만 내배캠에서 얻은 지식이 더 게임 개발에는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결국 내 노력이 부족한 탓이구나를 느꼈고 남은 시간 동안 정말... 정말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을 늘 먹었지만 이젠 마지막이니 진짜진짜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