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는 정수형, -1 0 1 등을 표현하고 float는 실수형 -0.1 0 0.1 등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자료형 변수입니다. 둘 다 4byte의 메모리를 할당하고 있지만 값을 저장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표현 가능한 수의 범위가 다릅니다.
감각으로만 알고 쓰던 것들을 명확하게 서술하려니 뇌정지가 왔다... 단순한 기술 면접용이 아닌 개념 정리로도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필요한 사항
대검을 Handler 프리팹 폴더에 추가하였습니다.
대검 관련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였습니다.
대검의 위치를 캐릭터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대검의 Scriptable Object를 추가하였습니다.
대검의 Icon을 추가하였습니다.
인벤토리에 대검을 추가하였습니다.
테스트 씬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무기에 따라서 바뀌는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Weapon.cs 작성
Icon - 제작대, 나무 막대기
에셋이 참 맛도리다. 왜 에셋을 직접 제작하여 게임을 만들려 했는지 나 자신이 어이가 없을 정도로 성능이 좋았다. 코드 개발 외적인 부분에 현혹되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하도 잡기술이 많아서 도움이 될 때도 있지만 거기에 매몰되는 경향도 없지 않아 있는 것 같다. 근데 아이콘 만들어서 추가한 건 좀 찰졌던 듯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