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내배캠 유니티 과정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유니티로 만드는 AR/VR 컨탠츠에 대한 세션과 스터디가 시작되었다.
오늘은 AR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유니티 에디터 세팅에 대한 세션을 해주셨다.
유니티 프로젝트 설정
기본적으로 3D 프로젝트로 시작한다.
필요한 유니티 패키지 설치
하이어라키에 있는 XR 메뉴를 통해 설정
AR Session, XR Origin
생성되는 Plane에 Cube를 생성하고 조작해 보자.
Plane을 터치하면 Cube가 생성이 되고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최종 프로젝트때 안드로이드 빌드 불주사를 맞아놔서 스터디 진행 중 막힘이 없었다. 가벼운 마음으로 세션을 들으려 했으나 막상 직접 다뤄보니 꽤 깊이 있는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잠자고 있던 맥북으로 ios build도 해 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