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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VR개발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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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를 호출할 때, 비용이 들까

Unity에서 Update를 호출하는데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다른 방식을 이용할 때와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를 확인해봅시다.

2021년 4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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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mVR HMD에서 Proximity 센서 읽기

VR에서 자주 쓰이는 기능 중 하나가 Proximity Sensor의 기능입니다. HMD 안쪽, 이마 부분을 보면 센서가 하나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Proximity Sensor 즉, 근접 센서입니다.

2021년 1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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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limeText3에서 Markdown을 Pdf로 변환하기

Markdown을 왜 Pdf로 변환하죠? 개발자에게 Markdown 은 굉장히 편한 문서 작성 언어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 워드프로세서들에서는 일일이 마우스로 클릭해줘야하는 제목 및 소제목 구분, 볼드 및 이탤릭, 구분선, 목록과 같은 것들을 키보드 입력으로만 손쉽

2021년 1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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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코드는 DRY 합니까? WET 합니까?

얼마전 유니티에 대한 코딩 컨벤션(코딩 큐칙)에 대해 찾아보다가 재미있는 약자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DRY와 WET입니다. '젖다'와 '마르다'를 뜻하는 두 반의어인데요. 이것이 프로그래밍 약자에서도 동일하게 반의어로 쓰이고 있더라구요.

2020년 12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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