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09_위첨자, 아래첨자 표현하기

2u·2023년 3월 15일
0

HTML

목록 보기
8/22
post-thumbnail

: 위첨자란 보통크기의 글씨 위에 작게 쓴 글씨를 말한다.
: 아래첨자란 보통크기의 글씨 아래에 작게 쓴 글씨를 말한다.

: 주로 수학식 화학기호를 표현하거나 단락에서 주석을 표시할 때 많이 쓰이는 방식이다.

1. <sup> : HTML에서 위첨자 표현하기

: '위에 쓴'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superscript'의 약자이다.

저는 <sup>위첨자</sup> 입니다.
10<sup>2</sup>

저는 위첨자 입니다.
102

2. <sub> : HTML에서 아래첨자 표현하기

:'아래에 쓴'이라는 영어 단어 'subscript'의 약자이다.

저는 <sub>아래첨자</sub>입니다.
H<sub>2</sub>O

저는 아래첨자입니다.
H2O

3. 이탤릭체와 위첨자 또는 아래첨자 동시에 표현하기

저는 <i><sup>이탤릭 위첨자</sup></i>입니다.<br>
저는 <i><sub>이탤릭 아래첨자</sub></i>입니다.

저는 이탤릭 위첨자입니다.

저는 이탤릭 아래첨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