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10_기울임체(이탤릭체, italic)표현하기

2u·2023년 3월 15일
0

HTML

목록 보기
9/22
post-thumbnail

1. HTML 태그를 이용하여 이탤릭체를 표현하는 방법 2가지

  • <i>태그
  • <em>태그

2. <i>태그

: italic이라는 글자의 약자이다.

저는 <i>이탤릭체</i>입니다.

저는 이탤릭체입니다.

3. <em>태그

: emphasize의 약자로, 강조한다는 뜻이다.

저는 <em>이탤릭체</em> 입니다.

저는 이탤릭체 입니다.

4.<i>태그와 <em>태그의 차이점

저는 <i>이탤릭체</i> 입니다.
저는 <em>이탤릭체</em> 입니다.

저는 이탤릭체 입니다.
저는 이탤릭체 입니다.

: <i>태그는 html의 스타일을 정의하는 태그이다.
: 단순히 화면에 보이는 모양을 정의한다.

: <em>태그는 의미적으로 "중요함" 을 표현한다.

: <i>태그는 강조가 아닌 사람의 이름이나 고유명사를 표기하기 위해 사용하고
: <em>태그는 단락안에서 정말 강조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사용하면 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