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H&A본부 SW 개발 입사 후기

두꺼비·2024년 5월 8일
4

정말 엄청나게 오랜만의 글이다..
입사 후 첫 글인 거 같은데, 4개월간의 회사생활 끝에 새로운 도전을 위해 퇴사를 결심하게 되었다!

사실 글 쓸까 말까 하다가, 입사를 결정하기 전에 인터넷에 찾아봤을 때 정보가 너무 없던지라... 정보 공유차 쓰기로 했다.

퇴사 직전에 쓰는 입사후기 ~ 시작!😆


최종합격

LG전자에 합격하게 되었는데, 지역이 창원인지라 굉장히 고민이 되었다..
그래도 타지에서 새로운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입사를 하게되었다.

참고로 말하자면 H&A본부는 가전사업본부(Home appliance & Air solution)라고 생각하면 된다.

입사 후 교육만 거의 한 달(4주)동안 진행되는데 그동안 동기들과 친해지고 정말 열심히 놀았던 기억이 가득하다.

교육 과정은 다음과 같다.

1주차 본부 교육
2주차 그룹 교육(인화원)
3주차 전자 교육(계열사 교육)
4주차 사업부 교육
5주차 현업..

입사 1주차

나의 소속은 다음과 같다.
LG그룹 > 전자 계열사 > H&A본부 > ~ 사업부 > ( 생략 ) ..

첫 주 교육은 본부 교육으로 창원에서 일주일간 (4박 5일) 진행되었다.

하루 전 날 미리 창원으로 내려와서 앞으로 살게 될 기숙사에 입주를 하게 되었는데, 인터넷에 쳐봐도 기숙사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어서 전혀 모르는 상태로 기숙사를 마주하게 되었다.

음..

일단 화장실과 샤워실 그리고 세면장은 공용이다. 이런 중요한 정보를 몰랐다. ..ㅜㅠ
그래도.. 옷장도 크고 꽤 넓고, 냉장고도 있고 티비도 있다.. (티비 한 번도 안 봄)
방에서 와이파이 쓰려면 돈주고 인터넷 결제해야함..

신축 기숙사와 사외에 있는 남자 기숙사는 시설이 여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엄청 좋다. 여자 기숙사는 비가 오면 비가 샌다는 소문이 있는데, 밈인줄 알았는데..(생략)🥲

본부 교육

총 5일동안 진행되었으며, 강당에서 듣는 강의들과 각자 반으로 가서 듣는 강의들이 있었다. H&A본부에 대한 교육이었으며, 반에서는 대략 6명씩 조로 나눠서 활동을 하였다.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회사 밖으로 나가서 사람들에게 LG전자 특정 가전에 대한 인식을 묻는 고객경험 조사 활동이었다.

정말 난감했던게 다들 사이비라고 생각해서...사실 내가 봐도 수상해 보이긴했다

교육이 모두 끝난 마지막날에는 퀴즈를 풀게 된다. 참고 하시길

📍그리고 여러 활동들이 있는데, 조별로 잘한 조 뽑아서 어마무시한 상품을 준다.

2주차

2주차는 이천에 있는 인화원으로 가서, LG그룹 교육을 받는다.
인화원이라는 LG의 교육장소인데 휴양지 같이 생겼고, 시설도 엄청 좋다.

특히 숙소가 장난없다.

필라테스 기구들이랑 가습기랑 전신거울 그리고 스탠바이미도 있는데, 사실 그냥 여기서 살고 싶었다..🥲
정말 눈물만 나는 창원 기숙사..

LG그룹 교육

마찬가지로 5일동안 진행되었고, 매일 아침마다 케이터링으로 빵이 있어서 너무 좋았다.
빵먹으러 일찍갔다ㅋㅋㅋㅋ

LG에 그룹에 대한 여러 교육을 들었고, 정말 다양한 활동들이 있었는데 직접 발로 뛰며 하는 활동이 많았다.

약간 방탈출 스러운 게임이었는데, 각 장소로 이동하며 QR을 찍으며 퀴즈를 푸는 활동이었다. '우리는 적당히하자~' 하고서는 미친듯이 뛰어다녔다... 너무 재밌어,,

반장하면 엄청 좋은 상품 주는줄 알고 했는데, 후 화장품 세트 받았..다..ㅎ..
어머니가 좋아하셨다..ㅎㅎ

마지막 밤에 카나페 & 과일과 무알콜 화이트와인 주는데, 저 카나페....겉과 속이 다른 아이다. 먹고 깜짝놀랐다.....😨 웁

3주차

3주차는 평택 러닝센터에서 전자 교육을 받았다.
숙소도 나쁘지 않았다!

전자 교육

5일동안 LG전자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외에도 다양한 활동들이 있어서 재밌게 보냈다.

특이한 건 간식으로 런던 베이글을 준다는 것이다..!
런던 베이글 처음 먹어봤다..ㅎㅎ

식당 밥은 저런식으로 나오는데, 꽤 맛있는 편이다. 앞선 교육모두 식당이 같은 회사라 비슷했다.

4주차

드디어...마지막 교육! 사업부 교육이다.
다시 창원으로 돌아와서 각 사업부 별로 찢어져서 교육을 듣게 되었다.

정말 교육만 계속해서 사진도 없다..

현업

현업에 오면서 보안 때문에 카메라 사용을 못해서 별로 기록이 없다.
부바부 팀바팀이지만(차이 꽤 큼), 우리팀은 정말 자유롭고 수평적인 분위기었으며(개발쪽 특히 SW일 수록 더 그런 분위기인듯 함) 팀원들 모두 다정하고 좋은 사람들이었다. 다만 지원한 직무와 현업에서 맡게된 직무의 괴리가 커 퇴사를 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복지도 좋고 연봉도 높고..ㅎ 첫 직장으로 좋은 회사를 다녔다고 생각한다.

서울로 지원했지만, 창원으로 배정 받은 동기들이 정말 많았다. 서울로 배정 받은 동기들은 대부분 문과쪽 직무이거나 대학원을 나온 사람들이었다. H&A는 본부가 창원인지라 어쩔 수 없이 다들 창원으로 유배당하는듯 하다..

회사 포탈 내에 땡큐트리라는 게 있는데, 방명록?에 댓글이 많이 달릴 수록 나무가 쑥쑥 자라난다. 만렙 찍었는데 아까워서 캡쳐해뒀다..ㅎㅎ

추가 정보

  • 서울·인천·경기·강원도에 거주하는 사람은 한 달에 두 번 왕복 KTX비용을 지원해준다.
  • 부바부 이겠지만, 대부분 그램으로 코딩한다....😃.. 노트북이 힘들어 한다...
  • 1년에 한 번씩 복지 포인트를 준다. (꽤 많이줌. 이것저것 살 수 있음)
  • 기숙사 5년 동안 무료이고, 결혼하면 쫓겨난다.
  • 식비 한 달에 10만원씩 충전된다(추가 사비로 충전 가능, 근데 다 써본 적 없음, 퇴사하는데 18만원 남음..)
  • 아침 천원, 점심 5천원, 저녁(기숙사 거주시) 천원
  • 돈쓸일 없다! 근데 돈 쓸 곳도 없다
  • 택시 엄청타게 된다...(근데 싸다..!)
  • 통신사 LG U+로 바꿔야한다....다른 통신사 진짜 심각하게 안 터짐

추가로 궁금한 사항 혹은 진짜(?)정보를 알고 싶다면, 메일 혹은 비밀 댓글 달아주세요!

profile
두꺼비는 두껍다

15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6월 15일

안녕하세요, 혹시 작년 하반기는 입사일이 언제였나요?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6월 23일

안녕하세요. 좋은 후기 감사드립니다. 몇 가지 질문 드려도 될까요?
교육 받는 기간 동안에는 연차 못쓰겠죠..? 다른 회사 면접을 보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 아니면 교육 끝나고 현업 시작하는 그 주에 반차 같은거 쓰면 눈치 보이려나 궁금합니다ㅠ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8월 26일

안녕하세요, 현업 가셔서 어떤 직무를 맡으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9월 12일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 읽었습니다 😊 저는 이번에 h&a sw 빅데이터로 지원하려고 하는 사람인데요~~ 혹시 코테 난이도가 어땠을까요? 1솔은 대부분 서류 불합뜬다고 생각해야할까요? ㅜㅜ

4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