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이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모델, 즉 프레임워크프로그램을 명령어의 순차적 집합으로 보는 관점.예컨데 아래와 같이 메모리의 상태가 4번 바뀌는 것을 순차적으로 처리하는 방식에 중점을 두는 것.절차형은 자주 사용하는 프로시저를 미리 작성해서 활용하지만,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은 데이터 필드(개체를 설명하는 속성)와 관련 프로시저를 가진 "개체"의 개념을 나타내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이다. 일반적으로 클래스의 인스턴스인 개체는 응용 프로그램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설계하기 위해 서로 상호 작용하기 위해 사용된다.•
• 함수는 작업을 수행한 후 제어권을 호출자에게 반환하는 코드 블록입니다.• C 및 C++ 프로그래밍에서는 모든 실행 가능한 코드가 함수 내에 존재합니다.• 함수는 종종 프로그램을 한 번 실행하는 동안 여러 곳에서 여러 번 실행(호출)됩니다.• 서브루틴을 종료하면 프로
▪ 다른 변수와 마찬가지로 다른 클래스에서 클래스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할당 연산자 '='를 사용하여 클래스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클래스 간 복사가 되도록 오버로딩이 됨클래스 A를 B로 복사하고 싶으면 와 같이 작성얕은 복사 •A를 얕게 복사하는 과정에서
배열은 하나의 식별자에 인덱스를 추가하여 개별적으로 참조할 수 있는 인접한 메모리 위치에 배치된 동일한 유형의 일련의 요소입니다.type nameelements;type name\[]={constructor1,2,,,,,}• 포인터는 컴퓨터 메모리에 저장된 다른 변수(
• 프로그래머는 입력 매개변수가 다른 한 동일한 이름으로 여러 함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ex) • 함수 오버로드와 유사한 방법으로 생성자를 오버로드할 수 있습니다. – 오버로드된 생성자의 이름(클래스 이름)은 같지만 인수 수는 다릅니다. – 전달된 인수의
• 프로그래머는 대부분의 빌트인 연산자를 재정의하거나 오버로드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는 사용자 정의 유형을 가진 연산자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버로드된 연산자는 키워드인 operator 뒤에 정의되는 연산자의 기호가 이어지는 특별한 이름을 가진 함수입니다.•
• 템플릿은 범용 프로그래밍의 기반이며, 특정 유형에 의존하지 않고 코드를 작성합니다.• 각 컨테이너에는 '벡터'와 같이 하나의 정의가 있지만 프로그래머는 벡터 &• 프로그래머는 템플릿을 사용하여 함수 및 클래스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C++에서 동적으로 할당되는 메모리를 가지는 배열 형태를 사용하기 위한 STL의 container 중 하나이다.
삽입 순서로 저장되는 Map : Map 순서 없는 Map : Unordered MapMap은 Pair을 삽입하여 first가 Key, Second가 Value가 된다. 따라서 make_pair, 혹은 중괄호로{} 묶어 삽입해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이미 키가 존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