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으로만 개발함선언적 API 사용Compose가 나머지를 처리하므로 UI를 설명하기만 하면 됨기존의 코드와 호환되고 Compose에서 Views를, Views에서 Compose를 호출가능강력한 성능
어떠한 값에 따라 화면을 다르게 렌더링 하는 뷰가 있다. 클릭에 따라서 그 값이 바뀌면 화면이 달라져야 한다.그러나 새로 렌더링을 하면서 다시 초기에 설정한 값이 렌더링되기 때문에 바뀐 값이 저장되어야 한다.따라서 재 렌더링에도 상태를 저장해야 하는 경우에는 mutab
Composable한 함수, 즉 UI 요소를 매개변수로 하여 또 다른 Composable 함수를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한다. 이를 통해 컴포넌트화를 더욱 수월하게 할 수 있다.간단한 예제를 보자CheckBoxWithSlot은 checkbox 옆에 text 등등 내가 원하
Composable로 선언된 함수는 ReComposition 때마다 Recompose 된다.모든 컴포넌트가 다 Recompose되는 것이 아니라 State를 읽는 composable과, 여기에서 호출되는 composable이 대상이 된다.입력이 안정적이고 바뀌지 않는
Dialog는 AlertDialog를 통해 Material 디자인의 다이얼로그를 띄울 수 있다.아래의 코드를 보자보면 Dialog를 dismiss하거나 끄는 코드가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다만 state를 변경시켜, 리 렌더링 과정에서 이 state가 false면 dia
Compose에는 다양한 부수효과들이 있다. 천천히 살펴보자 LaunchedEffect 코루틴 스코프를 composable안에 열어서 suspend fun을 돌아갈 수 있게 해준다. 대표적으로 snackbar를 컴포즈 안에서 띄우려 할 때 쓰일 수 있다. L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