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TIL: this week what i learnt

THOM the 개발자 어린이·2021년 7월 24일
0

TIL This week what i have learnt

7월 14일 부로 비트캠프에 SW 웹개발자 과정을 듣기 시작했다.

7월 19일부터 7월 23일까지 자바의 환경세팅, 그리고 변수와 시스템 입출력을 배웠다.

나름 선행 학습이라고 자바 책을 혼자 1회독을 해보긴 해봤지만... 경서 읽는 느낌이라 한귀로 듣고 한귀로 다 빠져나간 느낌이지만 다행이도 강의를 들으면서 어렴풋이 읽었던 내용들이 기억이 나고 또 내가 이해 못했던 부분들이 배우게 되면서 missing link들이 채워짐을 느꼈다.

첫번째 주에는 강사님이 메모리에 대해 설명을 하셨다. 역시 이해는 아니되었다. ㅎㅎㅎㅎ 각 변수마다 타입이 있다고 말씀 주셨고.. 처음에는 변수 타입을... 변한 타입만 골라서 하면 되지 않나 생각했다가... 컴퓨터에 구현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정확하게 분류해서 컴파일 해줘야지 컴퓨터가 내가 원하는데로 데이터를 잘 구현한다고 이해하게 되었다.

그리고 수박 겉 핥기식 자바스크립트 공부를 하긴 했지만... 컴퓨터 언어를 배우기 위해 기본적인 구성은 비슷하다는 걸 이제야 이해하게 되었다.

변수, 변수타입, 변수선언, 메소드 선언, 그리고 컴퓨터가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돌리기 위해 내가 갖춰야할 언어 구성 단계, 등등등..

처음엔 아무것도 몰라 겁도 나고 두려웠지만 일단 가랑비에 옷 젖듯이 계속 체력으로 밀고 공부해보려고 한다.

profile
leeyou34 개발자의 블로그입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