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5 TIL

프최's log·2021년 1월 14일
0

TIL

목록 보기
128/137

01/14 ~ 01/16

[ Don't try to memorize,
just repeat it
Until you automatically read it ]


수료 후 하루하루 면접이나 알고리즘을 공부하다보니 TIL 방식이 잘못된 것 같다고 느꼈다. 그래서! TIL 방식을 주간 단위로 변경하고 프로젝트 기간에 적어나간 것처럼 진행하려고 한다.


2021.01.14 - 124 days

  • 만다라트 시트 작성
    구체적인 신년 목표에 대해 늘 뭉뚱그려 해왔다고 생각해서 해보고 싶었던 것을 작성했다. 2개월에 한번씩 잊어먹지 않도록 알람 설정도 해두었다.
  • 알고리즘에 대한 고민
    많은 문제를 풀어보려고 하지만 알고리즘 공부방식에 대해 고민이 된다. 정형화되고 자주 쓰이는 것에 대해 정리를 해두면 좋을 것 같지만, 나 스스로가 이해를 하지 못했기 때문에 잘 정리가 안되는 듯... 조금더 분석해보자.
  • Typescript
    예제를 찾아가며 공부해봤지만 아무래도 정확하게 JS와 비교했을 때 설명하는 부분 등이 부족했다. 기본에 대해 정리하기 위한 노션 wiki를 제작했다. 물론 이곳에 내가 지금까지 공부해왔던 것들을 기록해나갈 예정이다.
  • 생활코딩 머신러닝
    결국 10일 안에 하지 못할 것 같다. 취업준비한다는 핑계 아닌 핑계라고 생각되지만, 일단 내가 채워나가야할 부분이 뭔지 생각이 되어서였다. 추후 교양삼아 짬짬이 듣는 걸로 방향을 틀었다.
  • 블로그 임시글 정리
    정리를 하지 않으면 기억도 안 나고 이거 왜 이렇게 해놨지? 라는 상황이 도래하는 걸 많이 느꼈다. 시간 내서라도 정리하자 꼭!
  • 개인 프로젝트
    종종 생각나는 것들을 적어두는 아이디어 노트를 펼쳐보았다.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기능들을 조금씩 구현해보는 방향으로 진행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먼저 관심가는 것을 진행하고 그 후에 기능적인 부분을 다뤄봐야겠다.
  • 포트폴리오
    내가 만들어둔 사이트를 보고 기분 좋은 피드백을 받은 경험이 종종 있어서 개인적으로 기뻤다. 부족한 실력이지만 기존에 따라해보고 싶었던 것, 구현해보고 싶었던 것, 응용해보고 싶었던 것을 조금씩 넣었는데 남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친다니 기쁘다. 계속 수정해나가야지! 개인적으로 블로그 기능이나 간단한 나만의 심플 log 같은 것을 넣어보고 싶기 때문에 구상 중이다.

2021.01.15 ~ 16

  • 휴식
profile
차곡차곡 쌓아가는 나의 개발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