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6 TWIL

프최's log·2021년 1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129/137

01/18 ~ 01/22

[ Don't try to memorize,
just repeat it
Until you automatically read it ]


01/18

..어떤거했었는지 기억상실.. 되짚어보고 수정 예정

01/19 ~ 01/22

주간 페이지로 하루하루 기재하려고 했는데, 시작하자마자 실패했다.
확실히 업무에 들어가자마자 작성하는 것은 힘든 듯..ㅠ..
하지만 주간 회고라도 잘 작성할 수 있게 노력해야겠다.

첫 주는 예상했던대로 환경적응하는 시간이었다. 회사 기본 안내문서 및 업무 툴을 익히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했다.

개인 프로젝트를 기획하거나 잠깐 코드를 쳐볼 수 있는 시간은 절대 나지 않는다.(아악..)
아니..내가 못 만드는 걸 수도 있겠지 ㅠ..

그래도 전반적인 분위기가 정말 좋았고, 내가 기존에 다녔던 회사랑은 차원이 달라서 좋았다.
특히 커피타임 문화는 완전 문화충격이었고, 경험해보니 정말 좋은 것 ㅠㅠ!!

자기 스스로 찾아가면서 바꿀 수 있는 부분이나 적용해보고 싶은 것을 바로 해볼 수 있는 점은 메리트가 크다.(물론 자기 책임이 크기 때문에 사전에 테스트해보는 것은 진짜 중요)

그리고 도움을 주면서 감사하다는 답변을 받는 것도 보람차다.
공부를 더 많이 해야겠다는 느낌도 들었고..

내일은 일주일 업무에서 놓친 부분과 다음주에 질문해야할 사항들을 모으는 작업을 해야겠다.

01/23 ~ 01/24

토요일은 카카오 코테를 진행해보았고, 풀이를 개인적으로 해보려고 한다.(오픈x) 코테 진행해보고 좀 멘붕터져서 이후엔 걍 맛있는거 먹으면서 하루를 보냈다.(스트레스 받았다는 뜻)

기존 주어진 업무에서 리뉴얼된 부분을 훑어보고 있다. 기본적인 정보를 재정리하면서 노션에 하나의 가이드처럼 만드는 중!(노션 단축키도 익숙해질 겸~) wiki처럼 사용하기엔 노션만한게 없는 듯...

profile
차곡차곡 쌓아가는 나의 개발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