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23 - 022 TIL

프최's log·2020년 9월 23일
0

TIL

목록 보기
55/137

59 days

[ Don't try to memorize,
just repeat it
Until you automatically read it ]


 오늘 혼자 공부하면 집중 안 될 것 같았는데 동기님이 모각코 열어주셔서 열심히 공부했다. 구글링과 유어클래스를 동반해서 듣다보니 세션자체가 공부해야할 양이 많아서 블로깅 정리하는 것도 만만치 않았다. 스프린트 마무리 후 조금 더 다듬어야겠다.


TIL(진행마감사항 + 하루 마감 후 작성)

  • Web Architectures 블로깅과 이해 → 해당 포스트
  • Chatterbox - Client
    API를 통해 UI를 만드는데, 객체 내 function 생성 및 DOM 추가에 대한 부분을 한번더 되짚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더불어 fetch와 HTML 메소드를 활용해 데이터의 입출력을 확인하는 것도 신기했다. 동기분들의 메세지가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것을 보면서 내가 실제로 활용하는 sns들이 이런 식으로 움직이고 있구나 라는 걸 깨달을 수 있었다.
profile
차곡차곡 쌓아가는 나의 개발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