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23 - 048 TIL

프최's log·2020년 10월 23일
0

TIL

목록 보기
80/137

86 days

[ Don't try to memorize,
just repeat it
Until you automatically read it ]


스프린트 진행 전 datagrid를 써보고 싶어서 실행해봤다. 확실히 대중화된 툴을 쓰고나니 어떻게 해야할지 이해가 되었다. 디자인이 이쁜데 무료 30일이라는 것이 내심 아쉽다 ㅠ

혼자 세팅 시도해보면서 삽질로 성공했는데, 뒤늦게 quick start 공식문서를 찾았다 ㅋㅋ ㅠㅠ 링크

서버 연결 시, Promise와 await/async 를 다시 공부해야할 것 같다.참조링크

user테이블과 messages 테이블을 연결해주고 싶은 부분이 해결되지 않는다.

messages 로 POST 요청이 들어오면 user POST가 동시 실행이 되어 테이블에 값을 넣어주고 싶은데 이 방식 구현을 못 하고 있다.

만약 구현이 된다면, messages에서 select 실행 시 user 테이블의 username을 가져오게끔 구현해야한다. 이부분은 sql 쿼리를 수정하니까 원활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남은 스프린트시간과 더불어 지금까지 위에 고민했던 부분을 진행했다. userId 를 확인 후, 그 아이디가 존재하면 POST에 반영하는 것은 진행되었다.

하지만 "userId"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err 발생 후, 진행되지 않고 있다. 이부분에 대해 비슷한 고민을 하는 질문이 있어서 읽어봤는데 async/await로의 접근으로 조언을 주었다. 내일 한번 더 시도해봐야겠다.


TIL(진행마감사항 + 하루 마감 후 작성)

  • Database 스프린트
    • 클라이언트 연결
    • sql 테이블 상호작용 문제 해결 진행 중
profile
차곡차곡 쌓아가는 나의 개발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