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23 - 032 TIL

프최's log·2020년 10월 5일
0

TIL

목록 보기
64/137

70 days

[ Don't try to memorize,
just repeat it
Until you automatically read it ]


와... React... 어제 그나마 살펴봐서 어느 정도 진행한 느낌인데, 예습을 안 했으면 손도 못 댔을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 ㅠㅠ.. 어제 예습은 사실 기본에 대해서만 이해 하고, 오늘 본격적인 내용을 집중적으로 파봤는데 만만치 않았다.

Twittler react 에서 현재 Form 형태로 새글 쓰기 구현에서 문제점이 있어서 남은 시간동안 Form 구현을 쏟아부어봐야 할 것 같다.

더불어 과제 제출하는데 처음으로 git push에서 멘붕터져서 막막했다. 단순히 branch를 잘 살펴봤으면 해결되는 문제였는데, 마음이 조급해져서 우왕좌왕했던 것 같다. 차분해지기 ..ㅠ... 그래도 이런 문제에 대해 경험해봐서 다행이라고 생각 ㅠㅠ..

master라 쓰는 것에 문제가 있어서 default 브랜치 명이 main 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생긴 문제였다. 이 이슈는 이미 활발하게 변경하는 것으로 진행 중임을 알 수 있었다.

GitHub, 'master' 용어 'main'으로 바꾸기로...노예제 연상 이유
Git: Renaming a master Branch to main Step-by-Step

그리고 추가적으로 팁도 알려주셨다.

프로젝트 때 팀원들이 끌고 나갈 수도 있기 때문에(ㅋㅋㅋㅋ)

  • git add . 금지
  • git status, git branch 생활화

평소에 git add . 가 편해서 쓰고 있었던 터라 이제 주의해야겠다;;


TIL(진행마감사항 + 하루 마감 후 작성)

  • React
    • 기본 개념 이해
    • props와 state
    • 이벤트 처리
  • Twittler React 구현
    • React 환경 세팅 및 컴포넌트 구현
    • 새글 등록
      → Form 구현 문제점 있음

      새글 등록 시, 자꾸 값이 한글자만 써도 반영이 되어서 무슨 문제인지 파악을 하니, handleChange 함수 안에 넣어서 문제였던 것이었다. Form onSubmit로 넘기는 함수인 handleSubmit 안에 넣어주니 문제 없이 작동했다. 보냈을 때 작동한다 를 생각해야했던 것인데, textarea에 쓰는 족족 나타내라 로 형성되었던 문제.
profile
차곡차곡 쌓아가는 나의 개발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