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1.다시 또 복습

프최's log·2020년 8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30/137

서른하나째날

[ Don't try to memorize,
just repeat it
Until you automatically read it ]

WTDT(What to do today)

  • [ v ] 개념 공부 - 재귀함수

 정말 오랜만에 모각코 들어가서 공부했다.

 들가자마자 공부하려고 했는데 무사히 잘 풀었냐고 물어봐주셔서 속사포처럼 ㅋㅋㅋ 타자를 쳐댔다(크흡..ㅠ) 고뇌와 고통을 알아주시며 친절히 오늘 무엇을 공부할꺼냐고 물어봐주셨다. 공부 방향을 제시해주시고 도움될만한 조언 잔뜩 해주신 그분께 점핑큰절 ㅠㅠ..완전힐링 ㅠㅠ (추천해주신 건 바로결제, 곧 도착할 것 같다)


 재귀가 진짜 난해한 부분이 많다고 느꼈다.

 어제 마지막 문제에 대해서 다시한번 보면서, 전체척으로 코플릿도 돌아보기 시작했다. 반복문으로 재귀로 풀어내던 중, 막히는 부분을 문의드렸더니 10~15분도 안 되서 풀어내시는 분들 보며 감탄했다. 와..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 노력해야지

 한 문제에서 막히니까 계속 다른 문제들도 막혀서 쉬러갔다가 깜빡 졸았다. 으메;


 아, 그리고 오늘 대실수..퇴근 알람이 울려서 퇴근하러 들어갔는데 시프티에 "출근하기"가 떡하니...ㅋ.... 아침에 눌렀다고 생각했는데 안 눌렀다ㅋㅋㅋ 아.....ㅠㅠㅋㅋ

TIL

  • 반복문 코플릿 재귀함수로 변형하여 풀기
  • Math() 함수 내용 정리 후 업로드

WDTD

  • 개념 공부
    • DOM Tree / 재귀함수 / 스코프, 클로져
    • while
    • 다른 튜토리얼 훑기(생활코딩 등)
  • test 코드리팩토링
  • 그외 자율 공부(심화 등)
profile
차곡차곡 쌓아가는 나의 개발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