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emy 챌린지 챕터 #1

박중권·2024년 5월 22일
0

Udemy

목록 보기
3/8
post-thumbnail

이번 챕터는 udemy 안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해 혼자서 복습 느낌으로 앱을 만드는 챕터였다.
대부분 보면서 따라하는 수업과 달리 이번에는 혼자서 해야되서 시작하기 전에 조금 긴장이 되었다.

하지만 그래도 지금 3달 정도 swift를 그래도 매일 보고 있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했다.

목표: 부트캠프에서 배운 것 + udemy에서 배운 것 활용 (코드베이스로 만들기)
Goal:

  1. Snapkit, Then 사용

나는 코드 베이스로 이번 챕터를 진행하기로 했다.
그래서 layout과 attribute을 좀 더 효율적이게 잡기 위해 Snapkit과 Then을 사용했다.

Layout 또한 아래의 방식으로 잡았다.

  1. Button

버튼을 탭 했을 때, asset에 있는 그림들이 램덤으로 나오게 기능을 구현했다.

일단 눌렀을 시, 이미지들을 램덤으로 추출할 수 있는 함수를 하나 생성했다.

그리고 호출!'

  1. forEach

전에 여러가지 UI를 추가할 때, 코드를 짧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서 한 번 사용해보고 싶었다.

그리고 나의 앱은 이렇게 탄생되었다.

버튼을 눌렀을 때, 랜덤으로 이미지가 바뀌면서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rofile
Hello Worl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