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1021 TIL

새벽수영·2021년 10월 21일
0

📝 항해 일지

목록 보기
19/23

폭풍 같은 미니 프로젝트가 마무리 된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다시 달리게 된 클론 코딩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었다. 이번 주는 대망의 실전 프로젝트를 앞두고 기본기를 꼭 다지겠다는 마음으로 임했었다. 실력이 많이 부족한 상태라 실전 주차에 앞서 조금이라도 더 많은 코드를 작성해보고 싶었고, 저번 주차에 구현하지 못했던 기능을 만들기로 마음 먹었다.

저번 주차에는 단순히 게시글 리스트 불러오기만 했다면, 이번 주차에서는

  • 로그인회원가입
  • 모든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헤더 부분

을 맡게 되었다. 후에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추가로

  • 게시글 작성 기능

까지 구현을 담당하게 되었다.

우리 조는 클론 대상을 인스타그램으로 정했고, Notion으로 팀 규칙을 비롯한 와이어 프레임, API 디자인 등을 작성했다. 이번에도 좋은 팀원 분들을 만나게 되어 역할 분담에서부터 원활하게 진행되었고, 프로젝트 시작 둘째 날에 기본 뷰와 API 기능 구현을 마칠 수 있었다. 생각보다 기본 틀을 만드는데 있어서는 어려움을 겪지 않았으나, 세부적인 오류나 코드를 정리함에 있어서는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팀원분들과의 소통, 그리고 다른 팀원 분들의 도움을 통해 느리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해결할 수 있었다. 도움을 받으면서도 많은 것을 배웠지만, 나 또한 도움을 드리면서 더 많은 것들을 다시 되짚어보고 알아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실전을 앞두고 걱정이나 두려움이 크지 않은 이유는 혼자가 아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6주 간의 긴 프로젝트 기간 동안 성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

profile
그는 특히 요리 실력을 갖춘 상태에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