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31 TIL - 날짜 하나로 틀리다니!

LIHA·2024년 7월 31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8/54
post-thumbnail

SQL

왜 틀린거고 왜 맞는걸까 - 모든 것은 마음가짐 DATE_FORMAT에 달려있다

select dr_name, dr_id, mcdp_cd, hire_ymd
from doctor
where mcdp_cd in ('CS', 'GS')
order by hire_ymd desc, dr_name asc

아니 왜요?! 뭐가 문젠데요?! order by 절을 아무리 건드려봐도 생각나는게 없었다
도저히 모르겠어서 끙끙대다가 결국 다른 분들의 풀이를 보았다.

select dr_name, dr_id, mcdp_cd, date_format(hire_ymd, '%Y-%m-%d')
from doctor
where mcdp_cd in ('CS', 'GS')
order by hire_ymd desc, dr_name asc

알고리즘

내 알고리즘은 왜 작동하지 않는걸까

뭔가 틀렸는데 대체 뭐가 틀린걸까. 으아아앙...ㅑㅇ너래먀ㅓㄴ엔어랴ㅔㄴㄹ!!!!

function solution(n) {
    var answer = [];
    let leng = n.toString().length
    let quote = 0;
    
    for (i = leng - 1 ; i <= 0 ; i--) {
        quote = n / ( 10 ** i);
        n = n % ( 10 ** i); 
      answer[i] = quote;
    }
    
    return answer;
}

이 코드는 좀더 고민을 해봐야겠다. 왜 안되는걸까? 나는 quote를 배열의 요소로 추가하고 싶은건데. 어떻게 써야하지... 🤔

  • answer.push(quote)나 answer.unshift(quote)도 먹히지 않았다.

i <= 0 으로 되어있어서 그랬다! i >= 0 으로 써주어야 한다!!

아니 이게뭐야!! 그냥 날짜 포맷의 문제였던거야?! 젠장 마음가짐의 문제가 심각하다

profile
갑자기 왜 춤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