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 mkdir나 새 폴더 만들기로 만들어놓고 클론을 때리면 폴더 밑에 폴더가 또 만들어진다. 아무 폴더도 만들지 않고 바로 git clone 하는 것이 좋다.
그런데 yarn init -y보다 설치되는 디펜던시가 꽤 많다.
-> 결국 yarn을 쓰고싶어서 npm i -g http-server
만 하고 yarn init -y
로 yarn을 사용했다.
-> 이렇게 써도 되나? 잘 모르겠다. 이건 나중에 튜터님께 여쭤보자.
참고 블로그
현권님과 둘이서 팀을 만들고 ERD를 그려보려고 하는데 팀은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겠고 현권님은 초대가 되지 않았다!
- 팀은 ERD Cloud에서 우상단 내 프로필 이미지 클릭하면 팀 관리 할수 있다
- 팀 멤버로 초대하려면 해당 인원이 ERD Cloud에 가입해야 한다
둘다 완료해서 무사히 현권님을 초대했다.
Game DB는 사실 기획자들의 소관이라 서버팀에서도 손을 대지 않는다.
아이템 시뮬레이터에서도 예전에는 DB를 나눠서 쓰라고 했는데, 다들 너무 헷갈려 해서 그렇게 안 하신거라고.
-> 나도 여기서 꽤 헤맸다. DB가 아예 분리되어 버리니, 릴레이션도 걸리지 않았는데 어떻게 가져오지? 라는 수렁같은 고민에 빠졌다. 요주는 Id값만 쥐고 있으면 그걸 기반으로 다른 DB에 있어도 머리채 잡아 꺼내올 수 있다
는 것.
정말 한참을 끙끙거리고 튜터님들께 계속 여쭤본 끝에 겨우겨우 머리 지진을 해결하고 깨달음을 얻었다.
일단 봉준님이 알려주신 바는 이렇다.
VS Code는 지원하는 것이 거의 없으니 DBeaver같은 DB 툴이 하나 있는 게 좋다.
저 DB들 중 하나를 더이상 쓰지 않아 지우고 싶었는데, VS Code에서 MYSQL 연결된 곳에 아무리 쿼리로 DROP DATABASE (DB이름)
을 해도 삭제가 되질 않았다.
파란색 DB전체에 쿼리를 날려도, 해당 DB 자체에 쿼리를 날려도 그냥 그대로.
봉준님이 알려주신 SHOW DATABASES;
를 써서 봐도 여전히 남아있는 상태.
-> 그래서 봉준님 조언대로 DBeaver에 DB를 연결해서 상태를 보았다.
이렇게 연결을 시도하니 잘 되었다.
이렇게 확인하니 해당 DB가 그대로 남아있어 우클릭 > 삭제 로 지워주니 잘 반영되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