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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HA·2024년 12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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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ginX가 아니라 HAProxy를 쓴 이유?

우리는 로드밸런싱을 프록시서버가 아니라 로비서버가 하게 해주고 싶다. 그런데 로비서버는 어떤 서버가 살아있고 상황이 어떻게 되는지 모르니까, 그 내용들을 하프록시 라는 프록시 서버에 게임서버 풀을 저장해놓고 런타임 API를 통해서 프록시 서버에 저장된 풀들 중 살아있는 애만 들고와 할당할 수 있게 해주려는 것.

-> 이 기능은 대부분의 프록시 서버에 있긴 한데, 방 단위로 게임을 하다 보니 다 한 IP로 보내줘야 하는데 프록시 서버에서 그걸 하는게 너무 복잡했다.

-> 서버의 헬스체크만 하는건 NginX도 되는데, 헬스체크를 한 다음에 어플리케이션 서버에 정보를 넘겨주는 건 HAProxy에서 제공하는 런타임 API라는 녀석을 사용한다.

배포한 서버에서의 부하테스트

Q. 로컬호스트보다는 서버를 띄우고 나서 부하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A. 일단은 로컬서버 테스트도 괜찮다. ECS에 이미 배포했다면 부하테스트 해도 상관없다. 다만 서버 사용요금 잘 보고 할것.

유니티에서 주석 인코딩이 깨지는 경우

윤세님이 좋은 정보를 알려주셨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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