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Java 2일차 study

Yimy·2020년 10월 22일
0

Java Study

목록 보기
1/15

Java 2일차 study

<용어 이해하기>

-java : 사람을 위한 파일
-class : 컴퓨터가 실행하기 위한 파일
-컴파일 : java -> class 하는 과정
-javac : 컴파일 명령
-CPU : 일하는 주체, 뇌, IQ
-RAM : 한번에 일할 수 있는 능력, 책상
-HDD/SSD : 책꽂이, 저장용량
-MAIN BOARD : 방, 모여서 일하는 곳

<환경변수 설정방법>

내PC에서 오른쪽 클릭 > 고급 시스템 설정 > 환경변수 > 밑 부분에 3가지 설정.

1) JAVA_HOME : C:\Program Files\Java\jdk-15
2) path :

  • C:\Program Files\Java\jdk-15\bin
    ( = %JAVA_HOME%\bin )
    3) classpath : .

<클래스의 구조>

(1) 패키지 선언
(2) 임폴트 선언
(3) 클래스 선언 {
(4) 멤버변수
(5) 생성자
(6) 메소드
}

패키지, 임폴트, 클래스는 순서가 바뀌면 안된다.
(클래스 안에 존재하는) 멤버, 생성자, 메소드는 순서 바뀌어도 되나, 통상적으로 저 순서대로 사용된다.
*패키지 선언한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 (명령프롬프트)

1) javac -d . (파일명).java
-d : 폴더 만들기
. : 여기에
A2.java : A2안에있는 클래스를

2) java aa(파일위치1).bb(파일위치2).(파일명)
java - 실행하시오
aa 디렉토리안에
bb 안에
Auser 클래스를

<용어>

(1) 클래스 (Class) : 객체를 위해서 존재. 비용이 적게든다. ex)붕어빵틀
: 객체를 만드는 틀

(2) 객체 (Object) : 클래스를 통해 구체화 된 것. 특성들이 모여서 만들어내는 큰 그림,
: 클래스를 통해 생성된 구현물 or 모든 것(존재하는 명사들).

(3) 생성자 (Constructor) ex) 붕어빵틀()
: 객체가 생성될 때 하는 일, 명사

(4) 메소드 (Method) ex) 배가부르다();
: 객체가 할 수 있는 기능, 일 (주로 동사형태로 작성)
( 메소드를 쓰려면 클래스를 변수에 담아서 한 번 정의 해주어야 함. )

ex) C c = new c();
c.m2( );

if, m2메소드 쓰려면, C c로 먼저 담아주기.

(5) 속성 (Attribute == 멤버변수) 자바-멤버변수, 객체지향-속성,
다양한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 존재함.
: 객체의 특성 ex) String 팥앙금;

-main (String args [])
=> 메인메소드, 없는 파일도 컴파일은 가능하지만, 실행은 되어지지 않음.

-main (String args [] ) (괄호안의말)
=> 파라미터

{ }
=> 바디 또는 블럭

//
/~/
/*~/ (API만들때 사용)
=> 주석, Comment, 영향이 없는 설명으로 무시되어진다.

;
=> 한 라인의 마침표


-null : 값이 없음.
-초기화 : 값을 집어 넣는 것
a = new A(); : 객체(연산의결과)를 a라는 변수(그릇)에 담음.
= : 대입연산자

  • : 결합연산자
    -전역 : 프로그램 내에서
    -지역 : 안에서

-메모장에서 코드 작성시에는 ANSI로 저장
-CMD에서 화살표 위, 아래 버튼으로 이전 명령어를 불러올 수 있다.
-변수의 이름은 클래스와 비슷하게 가야 헷갈리지 않음 ex) A a = new A();
-예약어는 JAVA에 50여가지 존재한다.
-생성자를 선언해주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아무내용내용없는 생성자를 만들어준다.
-코딩에는 의미있는 단어를 사용하자 (암호화하는게 아니면)
-이해가 안되더라도 5번 이상 반복코딩을 해라! 언젠가는 이해된다. 직접 반복 숙달의 과정이 있어야 습득한다.
-백문이 불여일견 > 백견이 불여일타 : 한번 쳐보는게 훨씬 낫다. 직접 해봐야 한다.
-한번에 이해될 수 없다. 일단 따라가고 나중에 이해하자. (체크만 해놓고)

profile
Better version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