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버로부터 넘겨받은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 Parsing - DOM/CSSOM을 생성한다.
- Attachment - rendere tree를 구축한다.
- Layout - render tree를 배치한다.
- Paint - rentder tree를 그린다.
- Composite - 실제 화면에 나타낸다.
렌더링 : 개발자가 작성한 문서(HTML,JS,CSS등)를 브라우저에 출력하는 것
(대부분의 브라우저에는 렌더링을 수행하는 렌더링 엔진을 가지고 있다.
브라우저마다 각각의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엔진마다 개발자가 의도한대로 웹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각 브라우저별로 호환성을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Parsing : HTML파일을 해석하여 DOM tree와 CSSOM tree를 구성하는 단계이다.(HTML과 CSS파일은 단순한 텍스트로 되어있기 때문에 연산과 관리가 용이하도록 object model로 만든다.)
Attachment(style): parsing단계에서 생성된 DOM tree와 CSSOM tree를 매칭시켜서 render tree를 구성한다. (render tree는 실제로 화면에 그려질 tree이다. 예를 들어 display:none같은 경우 render tree에서 제외된다.)
Layout : 구성한 render tree를 화면에 어떻게 배치 할 것인지 노드의 정확한 위치와 크기를 계산하는 단계이다. 노드의 정확한 크기와 위치를 계산하고 render tree에 반영한다.
Paint : layout단계에서 계산된 값을 이용해 render tree의 각 노드를 화면상의 실제 픽셀로 변환하는 단계이다. (스타일이 복잡할수록 paint시간도 늘어난다.)
Composite : paint단계에서 생성된 레이어를 합성해 실제 화면에 나타내어 우리가 화면에서 웹페이지를 볼 수 있게 된다.
➕렌더링 엔진의 동작 과정
REST API의 설계 규칙을 올바르게 지킨 시스템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URI는 동사보다는 명사를, 대문자보다는 소문자를 사용해야 하며,
언더바 대신 하이픈을 사용한다는 규칙들이 있습니다.
REST : HTTP URI를 통해 자원을 명시하고, HTTP 메소드(POST, GET, PUT, DELETE)를 통해 해당 자원에 대한 CRUD operation을 적용하는 것
즉, REST는 자우너 기반의 구조 설계의 중심에 자원이 있고, HTTP 메소드를 통해 자원을 처리하도록 설계된 아키텍쳐를 의미한다.
PUT은 내용을 갱신하는 메소드입니다. 리소스가 있으면 대체하고 리소스가 없으면 생성합니다. 즉 데이터를 덮어쓴다고 할 수 있습니다.
PATCH는 PUT과 마찬가지로 리소스를 수정할 때 사용하지만, 리소스를 일부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DELETE는 리소스를 제거하는 메소드입니다.
모든 CRUD 기능을 POST로 처리하는 API 혹은 URI 규칙을 올바르게 지키지 않은 A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