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회고 Day-30

lisoh·2022년 1월 10일
0

일일회고

목록 보기
18/32
post-thumbnail

20220109 일요일 - 평화롭고 슴슴한 일요일은 행복하다

오늘의 도전과 배움

모각코 시간

[노마드 코더 : 바닐라 JS로 크롬 앱 만들기] #4.LOGIN


궁금한 점, 어려웠던 점

  1. 레포지터리를 만들면서 처음에 토끼님이랑 했던 대로 public이랑 src 디렉토리를 만들어놨는데 노마드 코더의 예제는 디렉토리가 없는 상황에서 진행돼서 어디 디렉토리에서 진행해야할지 고민;;이 되었다.

  2. #3까지는 잘 이해하고 있다고 느꼈는데 #4에서 본격적으로
    기능을 구현하는 부분을 들으니 또 낯설게 느껴졌다. 너무 답답해서
    #4.2까지 세번 듣다가 스터디원분들과 수다를 떨면서 좀 스트레스를 풀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15분 하려던 수다가 1시간이 되고, 나는 엄청난
    응원을 받았다. 얘기하다보니까 내가 또 엄청 스트레스를 받고 있구나 깨달았다.

  3. 그러고나서 토끼님이 캐러셀 코드 짜는 걸 구경했는데, 뚝딱뚝딱 간결해지는게 눈에 보이고 여러 꼬인 코드들을 여러 추측으로 풀어내는게 신기했다. 그동안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왔기때문에 이렇게 할 수 있어요~라는 말을 크게 체감한 순간이었다. 내가 답답했던건 아직 나는 그만큼의 시간을 들이지 않았을 뿐이였고, 빨리 뚝딱뚝딱 해내고 싶은 마음은 오만임을 깨달았다. 또 웃긴건 답답해하며 들었던 노마드 코더 강의 내용이 토끼님의 강의를 보면서 떠오르고, 약간 이해가 갔다는 거다. 아 역시 들을 땐 모르겠다가도 나중에 다른 곳에서 보면 내용이 떠오르는 구나, 조금 익숙해지는구나, 1은 100은 아니지만 0은 아니구나!를 느꼈던 밤이었다. 이러고 또 하루 이틀만 지나도 모르겠다고 골골대겠지.


내일 해보고 싶은 점, 방향

하드 트레이닝 시간

  • 참여하기
  • 경청하기

아침 공부 시간

[노마드 코더 : 바닐라 JS로 크롬 앱 만들기] part4
#4.0 복습하고 calculator 다시 만들어보기
#4.0~ 부터 수강&실습

모각코 시간

  • 꼭: 노마드 코더 강의 part4 다 듣기
  • +: 리다술 5장 실습
  • +: 모던 자바스크립트 1챕터 읽기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꿈꾸는 개발초보 호랑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