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회고 - Day31

lisoh·2022년 1월 12일
0

일일회고

목록 보기
19/32
post-thumbnail

202201011 화요일 -

오늘의 도전과 배움

모각코 시간

[노마드 코더 : 바닐라 JS로 크롬 앱 만들기] #4.0~4.2

  • 항상 먼저 html에서 코드를 작성하고, js에서 html의 코드를 가져온다.
  • selectQuery와 getElementByID의 용법과 차이를 이해했다.
  • 버튼 클릭 이벤트 리스너를 이해했다.
  • 폼 제출 이벤트 리스너를 이해했다.
  • html에서 form의 기본 기능을 이해했다.
  • eventlistner에 있는 함수의 첫번째 argument는 항상
    지금 막 벌어진 일에 대한 정보라는 것을 알았다.
  • preventDefault function의 기능이 어떤 event의 기본 행동이든지 브라우저에서 발생되지 않도록 막는 것임을 알았다.

실전공부법 링크 읽고
뽀모도로 적용해보았다.
전에도 해보았는데 이번엔 40분,50분이 아니라 짧게 15분을 집중시간으로 잡았다.
15분을 목표로 가볍게 시작하니까 좋은 거 같다.
4번의 뽀모도로를 했고, 15분이 지나도 그냥 끝낼 때까지 했는데 괜찮았다.
내일도 해봐야지.

사이드 프로젝트 회의 3번째

갱장하다.
갱장히 갱장하고 나는 겁이 나는군.
next.js랑 firestore,boilerplate 같은 안써본 게 너무 많아서
많이 도움을 받고 많이 배울 거 같다.
겁나서 바로 토끼님한테 여쭤보고 스터디원분들과 얘기를 나눴더니
살짝 마음이 놓아졌지만 많이 떨린드아..!


궁금한 점, 어려웠던 점

모르는 게 넘 많을때, 그러나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는 해야하고
또 하고싶을 때,
어떤 자세로 어떤 방식으로 공부해나가면 좋을까?
과부하가 안오고 잘 소화하면서 진행해 나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


내일 해보고 싶은 점, 방향

하드 트레이닝 시간

  • 참여하기
  • 최대한 이해하려고 애써보기

아침 공부 시간

[노마드 코더 : 바닐라 JS로 크롬 앱 만들기]

  • #4.2 복습하기
  • #4.3 열심히 소화하며 듣기

모각코 시간

  • 노마드 코더 강의 part4 영상 2개 소화하며 듣기
  • 리다술 5장 실습
  • 모던 자바스크립트 1챕터 읽기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꿈꾸는 개발초보 호랑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