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테코] 레벨 5 - 1주차 회고

Sally·2022년 11월 7일
1
post-thumbnail

하루 늦은 일주일치 회고를 해보고자 한다.
결혼식 참여와, 우아한형제들 지원 준비로 늦어지게 되었다😱
우아한테크코스의 마지막 레벨인 레벨5가 시작되었다.
레벨5가 시작하는 첫 날부터 우아한형제들 채용 설명회를 되었는데, 그전까지는 우아한테크코스가 끝나간다는 것이 별로 와 닿지 않았는데 채용설명회를 들으면서 점점 실감이 되었다. 이제는 정말 마주할 순간이 오고 말았구나!🥲

그리고 기분 좋은 이벤트로는 포코의 결혼식이 있었다. 포코 결혼 축하드려요!

자기소개서

우아한형제들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자기소개서 작성이 필수였다.
분량이 정해져있지 않았기 때문에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더 고민이 되었다.
게다가 3번 문항인 좋아하는 시, 영화, 소설로 자신을 표현해보라는 것에는 소재 선정부터 많은 고민이 되었다.

평소 책이나 영화를 많이 보았기에 아는 것들은 많이 있었지만 "나를 표현"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감이 오지 않았다.

그래서 나의 장점인 "성실함"을 밀고 갈 수 있는 시를 찾아 표현하였다.
성실함이 상투적인 표현이긴 하지만, 내 스스로를 돌아봤을 때에 성실함이 나의 가장 큰 장점인것을 알고 있었기에 밀고 나갔다.

자기소개서 전체적으로 나를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에 집중했다. 내가 우아한테크코스에서 경험한 에피소드들을 중심으로 작성해나갔다.

이력서

이력서를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는 정답이 없는 분야인 것 같다. 주변 크루들의 이력서들을 살펴보고 여러 가지 조언을 받으면서 이력서에는 정답이 없다는 것을 뚜렷하게 느낄 수 있었다.
어떤 이는 간결하고 읽기 편한 이력서를 선호하고,
어떤 이는 길더라도 내가 겪은 기술들을 자세히 풀어쓰는 것을 선호했다.

어떤 사람이 나의 이력서를 읽을 것인지도 중요한 것 같다.
이런 점이 이력서을 작성하는 것을 더 힘들게 하는 것 같다.
그래서 난, 기존의 포트폴리오를 없애고 이력서에 자세하게 풀었는 방법을 택했다. 그러다 보니 이력서 분량이 5장 정도 되었었는데, 이제는 모르겠다.
누군가는 나의 이력서를 마음에 들어하겠지

그리고 ... ?

당장 나에게 남은 큰 과제는 면접을 잘 보는 것이다.
"잘"
아쉽게도 나는 우아한형제들 면접을 보기 전에는 다른 회사에서 면접기회가 없을 것 같다. 한 번이라도 실제 면접경험이 있으면 좋을 테지만 어쩔 수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 면접 스터디를 만들어 진행하고 있는데, 이것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올 한 해 달려온 데로 열심히 이유를 대답하는 연습을 면접 보기 전까지 해내 갈 예정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