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에러 해결하기] Multiple precompiled assemblies with the same name Newtonsoft.Json.dll included on the current platform. Only one assembly with the same name is allowed per platform

Justin·2022년 9월 16일
1

유니티

목록 보기
4/9

에러명

[Multiple precompiled assemblies with the same name Newtonsoft.Json.dll included on the current platform. Only one assembly with the same name is allowed per platform]

원인

게임 내의 Google Spread Sheets 연동을 위한 에셋을 추가하니 이런 오류가 발생하였다. 자세히 확인 해보니 'Newtonsoft.Json' 이라는 녀석이 여러 개가 있어 오류가 발생하는 것었다.

에러

시도

역시나 구글에 검색해보니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가 발생했었고 해결 방안은 이 친구를 삭제해줘야 한다는 것 이었다.

시도 1 - 다운 받은 에셋 패키지 내의 'Newtonsoft.Json' 삭제

다운 받은 패키지 내에 있던 dll 파일들이 Newtonsoft 파일을 찾지 못하고 오류를 불러일으켰다.

시도 2 - 패키지 폴더에 기존에 존재하던 'Newtonsoft.Json' 삭제

이 파일은 삭제되지 않아, 직접 폴더로 들어가서 삭제하면 또 다시 생기며 삭제 되지 않았다.

해결방안

여기저기를 뒤져보던 와중 이 댓글을 보고 Version Control이 뭐지.. 하며 시도2에서 삭제되지 않던 녀석을 삭제하기 위해 Package Manger를 뒤져보고있었다.

보다 보니까 Version Contorl이라는 녀석이 보였다. 버전을 보니 1.15.7로 최신인 1.17.2 보다 상당히 낮은걸 볼 수 있었다. 그래서 그냥 이 친구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봤다.

????? 바로 깔끔하게 해결 됐다.. 새벽 두시에 시도 방안 찾고 난리 치며 2시간이 지났는데 아주 간단하게 해결됐다. Version Control을 업데이트 해주니 기존에 있던 Newtonsoft가 담겨있던 폴더 자체가 자동으로 삭제되었다.

그러면서 오류가 뜨던 Console이 깔-끔 아주 뿌듯하다. 이제 Google Spread Sheets 연동해야지..

profile
인디 게임을 만들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