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03.03

Lee·2020년 3월 4일
0

TIL

목록 보기
2/51
post-thumbnail

오늘 계획한 일

  • FileOutputStream 객체를 이용해 Byte data -> Character형태로 시스템 로그 찍어보기
  • File I/O 클래스 조사
  • File I/O 포스팅 준비
  • 치과가기
  • 자바 스터디 모임 숙제 분석

오늘 한 일

  • FileOutputStream 객체를 이용해 Byte data -> Character형태로 시스템 로그 찍어보기 ✅
  • File I/O 클래스 조사 ✅
  • File I/O 포스팅 준비 ❌
  • 치과가기 ✅
  • 자바 스터디 모임 숙제 분석 ✅

배운 것

  • File I/O는 크게 바이트 기반, 텍스트 기반의 스트림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았다.
    어떤 기반이냐의 따라 제공하는 결과물도 다르고, 결과물을 가공해주는 클래스도 다르다는 걸 느꼈다..(덕분에 자바 공식 문서만 몇시간 본거 같다 ㅎㅎㅎㅎㅎㅎ)
    별도로 포스팅할 예정이다 ㅎㅎ..(요 몇일 이거때매 밤늦게자서 혼란스럽다 ㅎㅎ..)

  • API Document 보는 방법을 대략적으로 배운 것 알게 되었다
    이번 File I/O 관련된 클래스를 사용할 때 무작정 구글링을 통해 사용법을 숙지한 것이 아닌 문서를 통해 숙지 한 후, 이해가 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 구글링을 시도했다(무작정 구글링을 했던 나에겐 좋은 발전인거 같아서 좋았다 ✌️)

고민거리

  • 스터디 숙제 중 DataInputStream를 이용하여 인코딩이 깨지지 않고 텍스트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

내일 할 일

  • DataInputStream 숙제 해결해보기
  • 개발자의 글쓰기 읽기(산지 일주일 됬는데 아직까지도..안 읽다늬...)
  • File I/O 포스팅 준비해보기

느낀 점

  • 개발자들에게 API Document는 정말 필요한 것이라고 느꼈다 ㅎㅎ
    물론 전부 영어라 파악하지 못한 부분도 있지만.. 한가지 배운 것은 기본적으로 클래스를 사용할 때에는 이런 변수와 메소드를 제공하니, 너희는 이걸 참고하여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봐라 라는 느낌을 받았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