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09.04

Lee·2020년 9월 4일
0

TIL

목록 보기
50/51
post-thumbnail

그동안 한 일 & 짧은 회고

  • 8월부터 맥도날드 크루로 입사하였다. (가능하다면 졸업하기 전까지 꾸준히 알바할 예정)
  • 한동안 개발에 집중하기보단 맥도날드에 적응하기 바빴다.
  • 백기선 님의 유튜브 라이브를 보다가 자바와 스프링을 어떻게 공부하면 되는지에 대해 방향을 다시 잡았다.
  • 한 달 동안 2개의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다.

8월에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졸업 후 개발자가 되기 위해 현재까지 공부했던 방법들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정말 의미 있는 한 달이었다. 온전히 개발 공부에 집중하진 않았다. 개발자가 되고 싶은 건 맞지만 나도 사람인지라 하루 종일 개발공부을 한다던가, 토이 프로젝트를 개발할 순 없다. (아마 번아웃이 크게 오지 않을까?) 그래서 생각한 방법은 '꾸준히 지속적으로 개발을 하자'하는 게 앞으로의 방향성이었다. 하루에 많은 시간을 개발에 투자할 순 없지만 그래도 2~4시간 정도를 꾸준히 투자하여 공부할 예정이다.

오늘 한 일

  • 토이 프로젝트 2개의 대한 글 작성
  • TIL 작성
  • 잠든 뇌를 깨우는 하루 1분 두뇌게임 1문제 풀기

내일 할 일

  • 개발하면서 겪었던 문제에 대한 글 작성
  • 대학 레포트 제출
  • 자바 터미널 프로그램 구상해보기

느낀점

  • 짧지만 그동안에 있었던 일들을 쭉 작성하다 보니 나 스스로를 반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정말로 뜻깊은 하루였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