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과정 JAVA 2일차 - 0727

JongseokLee·2021년 7월 27일
0
post-thumbnail

JAVA 오프라인 2일차 시작 👌

JAVA Class, Object✨

클래스와 객체의 정의와 용도

클래스: 객체의 정의, 객체를 생성
객체: 실제로 존재(사물 또는 개념), 객체의 속성과 기능으로 나뉨

eclipse 기능

Ctrl + A 후 Ctrl + i 하면 자동 정렬

점수 등급 변환 코드🔸

package nicetomeetyou;

public class Iftest {
	public void test(int score) {
		if(score>90) {
			System.out.println("A");
		}else if(score>80) {
			System.out.println("B");
		}else if(score>70){
			System.out.println("C");
		}else{
			System.out.println("F");
		}
	}

	public void switch_test(int score) {
		//switch문에 문자열도 자바 1.7이후부터는 가능 
		switch (score) {
		case 90:
			System.out.println("A");
			break;
		case 80:
			System.out.println("A");
			break;
		case 70:
			System.out.println("A");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A");
			break;
		}
	}
}

---

package nicetomeetyou;

public class Test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ftest it = new Iftest();
		it.test(91);
	}
}

void 리턴값이 없다는 뜻

switch

문 범위 지정이 안되고 특정값 하나만 인식
switch + break 필수임 break로 switch문을 빠져 나옴
break가 없으면 밑에 다른 값들도 다 표시함

	public void switchTest(int score) {
		//switch문에 문자열도 자바 1.7이후부터는 가능 
		switch (score) {
		case 90:
			System.out.println("A");
			break;
		case 80:
			System.out.println("B");
			break;
		case 70:
			System.out.println("C");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F");
			break;
		}
	}

extends 상속


코드상에서 extends해서 상속받을 클래스 추가해도 됨

변수에 접근하려면 먼저 메모리에 올라가야함

ex) 자식을 메모리에 올리면 그 자식과 상관된 부모도 사용할 수 있음(생성자 연관)

생성자(형태가 독특한 메소드)

default 생성자는 생략 가능
super(); 부모 클래스의 생성자를 호출, 항상 자식 클래스 생성자의 첫번째 라인에 선언해야함, 아니면 문법에러 발생

다형성(Polymorphism)

하나로 여러개의 기능을 할 수 있는 것
ex) 1 + 1 = 2 (정수 계산)
1.8 + 2 = 3.8 (정수+실수)
1.1 + 2.3 = 3.4 (실수 계산)
1+"가"=1가(정수+문자)
자바에서 다형성을 구현한 것이 메소드 오버로딩(Method overroading): 한 클래스에서 같은 이름의 메소드를 여러개 선언 하는 것, 단 메소드가 받아들이는 파라미터의 갯수 및 타입이 다르거나 순서가 달라야함

메서드 라버라이딩(Method overriding)

상속관계에서 자식 클래스가 부모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메소드를 재정의 하는 것

단축키 모음🆎


F1 → 도움말

F2 → 컴파일 에러 원인 알러트(빨간 줄에 커서를 놓고 해당 키 push)

F3 → 해당 변수 또는 메소드가 선언된 위치로 이동

F4 → 해당 클래스의 계층 구조를 보여줌(클래스 선택 후 해당 키를 누름)

F5 → Step Into(디버깅 시 한 줄씩 실행 함수의 내부로 이동)

F6 → Step Over(디버깅 시 한 줄씩 실행)

F8 → 디버깅 계속

F11 → 디버깅 시작

F12 → Editor 창으로 이동한다

Alt + 좌우 방향키 → 이전/ 다음 작업 화면으로 이동

Ctrl + / → 한 줄(블록) 주석 처리 및 해제
Ctrl + 콤마(,) 또는 점(.) → 다음 에러 또는 경고로 이동
Ctrl + F6 → Editor 창간의 이동(현재 탭에 열려있는 파일 간의 이동)
Ctrl + F7 → View 이동 메뉴(콘솔, 패키지 탐색기 등)
Ctrl + F8 → Prespectives 이동 메뉴
Ctrl + F11 → 클래스 실행(바로 전에 실행되었던 클래스)
Ctrl + 0 → 클래스의 구조를 트리 모습으로 본다
Ctrl + 1 → 에러에 대한 빠른 수정 목록 열기
Ctrl + D → 코드 한 줄 삭제
Ctrl + F → 기본적인 문자열 찾기 방법
Ctrl + I → 들여쓰기 자동 수정
Ctrl + J → 입력하면서 문자열을 찾고 싶을 때
Ctrl + K → 찾으려는 문자열에 블록을 씌운 후 해당 단축키 입력
Ctrl + L → 특정 라인으로 이동
Ctrl + M → 화면 최대화 또는 기본 상태로 전환
Ctrl + N → 새로운 파일 또는 프로젝트 생성
Ctrl + O → 메소드 또는 필드 이동
Ctrl + T → 클래스 계층 구조 팝업
Ctrl + W → 파일 닫기
Ctrl + PageUp / PageDown → Edit 창을 좌우로 이동시킨다.

Ctrl + Shift + F4 → 열린 파일을 모두 닫는다
Ctrl + Shift + Space → 메소드의 파라미터 목록을 본다
Ctrl + Shift + Down → 클래스 안에서 다음 멤버로 이동한다
Ctrl + Shift + B → 현재 라인에 중단점(Break Point) 설정
Ctrl + Shift + C → 한 줄(선택된 블록) 주석 처리 또는 해제
Ctrl + Shift + F → 코드를 문법 템플릿에 맞게 변경해줌(코드를 깔끔하게 정리해줌)
Ctrl + Shift + G → 해당 메소드 또는 필드가 사용되는 곳을 표시해준다
Ctrl + Shift + J → 입력하면서 문자열을 역순으로 찾고 싶을 때
Ctrl + Shift + K → 블록 씌운 문자열을 역순으로 찾음
Ctrl + Shift + L → 모든 단축키의 내용을 표시해준다
Ctrl + Shift + M → 해당 객체의 import 문장을 자동으로 생성해준다(객체에 커서를 위치한 후 단축키 사용)
Ctrl + Shift + O → 추가해야 하는 / 삭제해야 하는 import 문장을 자동으로 생성 / 삭제해준다(커서 위치에 상관없이 사용)
Ctrl + Shift + T → 클래스 찾기
Ctrl + Shift + X → 대문자로 변환
Ctrl + Shift + Y → 소문자로 변환

Ctrl + Alt + Down → 커서가 위치한 라인을 복사하여 다음 줄에 붙여 넣어줌

alt+shift+s → 팝업창

Ctrl+Alt+아래버튼 → (현재 줄 아래로 복사)

Ctrl + Space → 입력 보조도구 호출

System.out.println → syso 입력 후 Ctrl + Space 입력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ain 입력 후 Ctrl + Space 입력

try ~ catch → try 입력 후 Ctrl + Space 입력

for → for 입력 후 Ctrl + Space 입력


profile
DataEngineer Lee.

0개의 댓글